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해’ 선포... 1천만 관광도시 도약 ‘시동’
상태바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해’ 선포... 1천만 관광도시 도약 ‘시동’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1.0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 선포

전북 고창군이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해’를 선포하며 1천만 관광도시 도약 포부를 밝혔다.

고창군은 2일 오후 고창문화의전당에서 ‘세계유산도시 고창을 담다’를 주제로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 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에는 심덕섭 고창군수와 윤준병 국회의원, 임정호 고창군의회 군의장, 김만기 전북도의회 부의장, 기관사회단체장, 여행업계 관계자, 군민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고창군은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를 맞이해 세계유산 5관왕에 빛나는 풍부한 관광자원과 특색있는 콘텐츠를 토대 삼아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심덕섭 고창군수

먼저 ‘유네스코 세계유산 시티투어’를 운영ㅎ나다.

지역 대표축제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와 고창 여행주간 운영 등 ‘고창형 투어’도 선보인다. 

외교사절단, 여행업체, 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세계유산 팸투어를 운영하고, 사진영상공모전, 아이디어 제안 공모 등으로 관광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직접 참여하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수학여행 추세가 테마형으로 바뀜에 따라 군의 대표 체험학습 장소를 사전에 교육청과 유관 기관에 안내할 예정이다.

고창군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 선포

다음은 지역에 오래 머물며 소비하는 관광으로의 변화도 모색한다. 

방문객 호응이 컸던 고창농악 야간 상설공연의 무대를 고창 곳곳으로 확대하고, 구시포 해수욕장 야간 버스킹, 운곡습지 반딧불 체험, 전통시장 야시장, 고인돌 미디어아트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10월에는 50주년을 맞는 고창모양성제에 최첨단 CT(Culture Technology)를 접목해 화려한 빛의 축제를 열기로 했다. 

고창군이 직·위탁 운영하는 3곳의 캠핑장(동호해수욕장, 선운산, 고창갯벌오토캠핑)을 활용한 이색적인 이벤트 등이 펼칠 예정이다.

 청결·위생·안전 등 기본 수용태세에 대한 기준을 글로벌 수준 이상으로 높이는 프로젝트도 추진된다. 

이를 위해 ‘고창방문의 해 민·관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군민의 역량을 결집하고 효율적·전략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고창 관광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고창군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 선포

‘1군민 1관광 전도사’ 운동으로 전 군민이 친절 서비스 의식를 함양한 관광 전도사가 되어 천만 관광객 유치를 이뤄낼 계획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명성에 걸맞는 맞춤형 관광상품을 개발로 1천만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면서 “코로나로 지친 군민께 삶의 여유와 행복을 드리고, 세계에서 인정받는 세계유산도시로 발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은 오는 16일 서울에서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 서울선포식도 계획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