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서울상상나라, ‘토끼띠 부모 무료입장’ 이벤트
상태바
서울상상나라, ‘토끼띠 부모 무료입장’ 이벤트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1.0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상상나라 체험놀이

검은 토끼해를 맞아 자녀와 함께 특별한 체험을 고려하고 있다면 다양한 교육과 체험으로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서울상상나라를 방문해 보자.

서울상상나라(광진구 능동로 216.어린이대공원 내))는 토끼해를 맞아 토끼띠 엄마, 아빠 무료 관람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끼띠 성인에 한해 3일부터 31일까지 서울상상나라 매표소로 방문, 본인 신분증을 제시하면 당일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토끼해 복주머니
토끼해 복주머니

서울상상나라는 토끼해를 맞아, ‘토끼처럼 지혜롭게 깡충!’이라는 제목으로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3종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전 소설인 ‘토끼전’에서 토끼는 바닷속 용왕에게 간을 내어줄 뻔한 위기를 모면한 지혜와 재치의 동물로 그려졌다.

이러한 토끼의 지혜와 관련한 다양한 도서를 감상하고 토끼 귀 머리핀을 만들어 토끼처럼 변신할 수 있는 ‘토끼처럼 쫑긋!’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된다.

또한, 박물관 교사와 함께 민화 속 토끼의 모습을 감상하고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토끼해 복주머니’를 만드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깡충! 토끼처럼 놀자’ 는 토끼가 천적들에게 살아남을 수 있는 신체적 특징(뛰어난 청력, 빠르게 달릴 수 있는 뒷발, 깊은 굴을 팔 수 있는 앞발 등)에 대해 알아보고 토끼가 되어 창의적인 표현 활동을 해보는 즐거운 표현 놀이 프로그램이다.

서울상상나라 1월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들이 전시장에서 흥미로운 활동을 통해 전시를 이해하고 탐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전시 연계 융복합 프로그램 ‘상상 골목 사진관’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상상 골목 사진관’은 서울상상나라의 상설전시 ‘이상한 예술 골목’ <나나나 사진관> 전시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세상을 느끼는 생각과 시선을 담아 어린이들이 직접 사진을 찍고 공유하는 어린이 사진 수업이다. 

서울상상나라 1월 체험 프로그램

이 외에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식재료를 탐색하고, 요리를 직접 만들면서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요리프로그램 2종도 진행된다. 
   
토끼 생김새와 특징을 표현하는 오감요리  ‘토끼 피자’는 5세 이상의 어린이만 참여 가능하다.

서울상상나라 1월 체험 프로그램

색다른 음식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영국의 새해 음식 ‘민스파이’는 4세 이상의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요리 프로그램이다. 

서울상상나라 관람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6시(입장마감 :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입장 요금은  36개월 이상 어린이 및 성인 4천 원이다.

김연주 서울시 아이돌봄담당관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체험하며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 가족 관람객들이 서울상상나라에서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