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03 (목)
속초관광홈페이지 모바일형 홈페이지로 개편..사용자 편의 중심으로 진화
상태바
속초관광홈페이지 모바일형 홈페이지로 개편..사용자 편의 중심으로 진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1.02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가 속초관광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자 E-BOOK 서비스, VR 서비스를 시작으로 모바일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먼저 지난해 7월 시작한 E-BOOK 서비스는 속초관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먹거리, 볼거리 등 다양한 주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8월 시작된 VR 서비스는 속초의 아름다운 자연과 주요 관광지에 대한 가상체험을 제공하여 속초여행을 더 매력적으로 만들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속초관광홈페이지를 모바일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해 속초의 주요 관광지를 지도 일러스트로 제작,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디자인을 변경했다. 

E-book
E-BOOK 서비스

사용자에게 필요한 주요 기능인 아이콘 형태로 제공하는 등 3S(Single, Simple, Smart)의 원칙을 세우고 모바일 사용 환경에 적합한 정보서비스로 변화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MZ세대에 대한 시대적 흐름과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여행정보를 얼마나 쉽고 빠르게 제공하느냐가 관광산업 발전의 시작이다.”며, “속초관광홈페이지의 사용자 접근성 개선을 통해 속초의 다양한 매력이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VR사이버투어 서비스
VR사이버투어 서비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