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광주전남 지역대학,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지원
상태바
광주전남 지역대학,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지원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2.2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조직위와 문화행사 참여‧홍보 지원 업무협약 체결
28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광주전남 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28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광주전남 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와 광주전남지역 대학교들이 28일 국제습지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람회조직위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과 민영돈(조선대 총장) 광주전남지역대학교 총장협의회장, 고영진 순천대 총장, 한원희 목포해양대 총장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2023년도 대학 문화체험 행사에 박람회장 적극 활용 ▲박람회와 연계된 각종 학술대회에 대학생 참여 지원 ▲박람회 입장료 특별할인, 홍보지원 등 지역에서 열리는 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2023정원박람회는 변해가는 시대에 도시가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지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에 박람회의 모든 콘텐츠를 ▲ 재해시설인 저류지를 시민의 삶 속으로 돌려드리는 오천그린광장 ▲ 자동차만 다니던 아스팔트 도로를 잔딧길로 만든 ‘그린아일랜드’ ▲ 땅과 떨어져 살아가는 현대인의 건강을 위해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어싱길’ ▲ 농경지의 새로운 변화, 대규모 ‘경관정원’ ▲정원에서 특별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가든스테이’등 웰니스에 맞게 꾸리고 있다. 

노관규 이사장(순천시장)은 “정원박람회는 단순한 축제가 아닌 대한민국 미래도시의 표준이 되는 도시계획의 모델을 제시해 대학생들에게 큰 비전을 줄 수 있는 장”이라며 “우리 지역 대학생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헀다. 

한편 광주·전남지역대학교 총장협의회는 광주·전남지역의 4년제 대학교 21개교가 지역대학의 현안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됐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