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1:17 (금)
포항문화관광 홈페이지 ‘퐝퐝여행’ 오픈
상태바
포항문화관광 홈페이지 ‘퐝퐝여행’ 오픈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2.25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단장한 포항문화관광 홈페이지 ‘퐝퐝여행’

경북 포항시가 기존 포항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새롭게 단장한 ‘퐝퐝여행’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내년 1월 10일까지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퐝퐝여행’은 ICT를 접목한 스마트관광요소와 지역특화 콘텐츠가 어우러져 포항문화관광 종합 웹플랫폼으로 재구축됐다. 

곳곳에 산재된 지역문화·관광요소를 집약했을 뿐 아니라, 관광객과 시민 모두 쉽게 포항의 행사·축제·체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퐝, 요즘뭐해’, 관광택시·문화관광해설·관광안내지도 제공 등 ‘여행 관련 통합예약시스템’을 제공해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특히, 위치기반과 수요 맞춤형 알고리즘을 적용해 개인화된 여행 취향을 반영한 △여행설계서비스 ‘퐝여행레시피’, 최신관광 트렌드를 반영해 매월 포항의 색다른 관광 매력을 알려주는 웹매거진 ‘퐝매거진’을 통해 포항의 관광매력을 널리 알린다.

홈페이지 개편 기념 ‘퐝퐝여행 동네방네 소문내기' 이벤트 개최

시는 새단장한 홈페이지 인지도 향상을 위해 ‘퐝퐝여행 동네방네 소문내기 이벤트’와 ‘퐝퐝여행과 함께하는 사행시대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동네방네 소문내기 이벤트’는 개인 SNS, 블로그, 카페 등에 ‘퐝퐝여행’을 홍보하고 내역을 캡처해 네이버폼에 등록하면 된다. 

‘사행시대회’는 네이버폼에 포항여행을 주제로 센스있는 사행시를 입력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시는 이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AR야외체험콘텐츠(잔상일기, 별의기억 등), 관광 퍼즐, 관광마그넷과 같은 포항관광 특화 아이템을 선물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문화관광홈페이지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진 관광산업과장은 “포항문화관광홈페이지가 포항의 관광 매력을 알리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관광마케팅 창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도록 관광콘텐츠를 더욱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웹개편은 기능적 부분에서도 유저인터페이스(UI), 사용자경험(UX)을 크게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방문자가 사용하는 기기에 맞춰 UI가 최적화하는 ‘반응형 웹’기능도 적용돼 방문자는 접속하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각종 기기에 자동으로 최적화된 홈페이지 화면을 접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