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아바타2' 영화 속 그곳 찾아 '뉴질랜드'여행 즐겨봐! 
상태바
'아바타2' 영화 속 그곳 찾아 '뉴질랜드'여행 즐겨봐!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2.21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다이빙 명소로 손꼽히는 푸어나이츠 군도 ⓒDive Tutukaka
세계적 다이빙 명소로 손꼽히는 푸어나이츠 군도 ⓒDive Tutukaka

2009년 이래 여전히 전 세계 박스오피스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고수 중인 '아바타'의 2편이 13년 만에 최근 개봉, '아바타'에 대한 뜨거운 가운데, 아바타의 ‘영감의 원천’인 뉴질랜드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제임스 캐머런 감독이 '아바타' 1편을 뉴질랜드에서 제작한 데 이어 아바타의 속편 작업 또한 뉴질랜드에서 광범위하게 촬영했기 때문이다. 

특히  판타지 영화 속 세상을 현실에서 재현하는 듯한, 잊지 못할 체험을 선사하게 될 뉴질랜드를 구석구석 여행하며, 영화 속 장면과 비교하며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아바타: 물의 길'을 연상케 하는 뉴질랜드 바닷속 여행

뉴질랜드 북섬의 북단에 자리한 푸어나이츠 군도(Poor Knights Island)는 뉴질랜드의 해양 보호구로서 청정한 뉴질랜드 바다의 정수를 오롯이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명당 중 하나다.

다수의 섬 아래 조성된 해저 동굴과 온전하게 보전된 해면 군락지, 산호초 지대는 해양 생물에게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이상적인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

세계적 다이빙 명소로 손꼽히는 푸어나이츠 군도 ⓒDive Tutukaka (7)
세계적 다이빙 명소로 손꼽히는 푸어나이츠 군도 ⓒDive Tutukaka

각종 물고기, 조개, 성게, 말미잘 등의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상대적으로 수온이 높고 수중 가시성이 뛰어난 푸어나이츠 군도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해양 스쿠버다이빙의 성지로도 일컬어진다.

이곳에서 관찰할 수 있는 어류로는 참바리, 곰치, 나비고기 등으로 아열대 종과 온대 종이 공존하고 있으며, 수온이 올라가는 시기에는 가오리 무리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푸어나이츠 군도에서 수심이 얕은 지역으로 손꼽히는 ‘너서리 코브(Nursery Cove)’와 ‘사우스 하버(South Harbour)’에서는 초보자도 스쿠버 다이빙을 즐길 수 있으며 숙련된 다이버라면 군도 일대를 비롯해 인근 바다 전역을 놀이터 삼아 누릴 수 있다.

푸어나이츠 군도의 수중 세계를 가장 잘 관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노스랜드 현지의 전문 해양 스포츠 업체인 다이브 투투카카(Dive Tutukaka)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다.

세계적 다이빙 명소로 손꼽히는 푸어나이츠 군도의 바닷속 비경  ⓒDive Tutukaka
세계적 다이빙 명소로 손꼽히는 푸어나이츠 군도의 바닷속 비경 ⓒDive Tutukaka

스쿠버다이빙,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 강사가 가이드를 해 주므로 다이내믹하면서도 안전한 체험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현지의 업체 중에서는 다이빙을 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선상 수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질랜드 영화 산업의 메카 '웰링턴'

뉴질랜드의 수도 웰링턴은 뉴질랜드를 넘어 세계적인 영화 산업의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반지의 제왕>과 <호빗>의 다수 장면이 웰링턴에서 촬영되었기 때문에, 판타지 영화 팬이라면 웰링턴 곳곳이 더욱 친근한 여행지로 다가올 터다.

웰링턴이 뉴질랜드 영화의 수도로 손꼽히게 된 데는 세계적인 영화 제작 업체와 특수 효과 시설이 다수 집결해 있는 점도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가족 방문객이 웨타 워크숍에서 쇼핑을 하고 있다 ⓒWellington NZ
가족 방문객이 웨타 워크숍에서 쇼핑을 하고 있다 ⓒWellington NZ

<반지의 제왕>과 <호빗>의 제작자인 피터 잭슨 감독과 리처드 테일러가 의기투합해 만든 회사, 웨타가 대표적이다. 웨타는 디지털 효과를 담당하는 ‘웨타 디지털’과 물리적 특수 효과를 담당하는 ‘웨타 워크숍’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개중에서도 웨타 워크숍(Weta Workshop)에서는 '반지의 제왕' 시리즈는 물론 '아바타', '킹콩' 등 이곳에서 제작한 다수의 영화 소품을 감상할 수 있는 웨타 케이브 전시관과 함께 영화 제작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비하인드 더 신 투어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가족 여행객이 웨타 워크숍의 트롤 조각상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Wellington NZ
가족 여행객이 웨타 워크숍의 트롤 조각상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Wellington NZ

#'아바타'의 제임스 캐머런 감독이 사랑한 여행지 '와이라라파''

'아바타'의 감독이자 할리우드의 ‘거물’ 영화 제작자인 제임스 캐머런 감독과 뉴질랜드는 각별한 인연을 자랑한다. 1990년대 중반 뉴질랜드를 처음 찾았다는 제임스 캐머런은 이내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자연에 반한 데 이어, 2009년 <아바타> 제작을 계기로 웰링턴에서 1시간 거리의 와이라라파(Wairarapa) 지역의 농장을 매입해 가족과 함께 거주하고 있다.

이 같은 인연으로 2016년에는 뉴질랜드의 관광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뉴질랜드 관광청의 여행 영상에 출연하기도 했다.

와이라라파 캐슬포인트 ⓒMiles Holden
와이라라파 캐슬포인트 ⓒMiles Holden

제임스 캐머런 감독이 정착한 고장, '와이라라파'는 멋진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으로 키위(뉴질랜드인)에게 인기가 높은 여행지이다.

캐슬포인트 해양 보호구에서는 돌고래, 바다표범 등을 관찰할 수 있고, 역시 바다를 조망하는 인근 마틴버러 와이너리에서 멋진 풍광을 조망하며 포도원 투어를 즐길 수도 있다.

와이라라파 마틴버러 포도원에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 ⓒWellington NZ
와이라라파 마틴버러 포도원에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 ⓒWellington NZ

뉴질랜드관광청 관계자는 "생명이 시작된 땅과 특별한 유대감을 느끼고 이와 관련 있는 바다와 현지의 문화를 보호해야 한다는 뉴질랜드의 정신의 근간, ‘티아키 약속’을 비롯해 지속 가능한 삶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뉴질랜드의 국가적 차원에서의 신념은 자연보호와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천명하는 영화의 테마와도 맞닿아 있다"며 "영화따라 뉴질랜드를 여행하며 색다른 매력을 발견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뉴질랜드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