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음성 반기문 평화관, 'AR 스토리 앱' 한층 흥미진진해진다! 
상태바
음성 반기문 평화관, 'AR 스토리 앱' 한층 흥미진진해진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2.2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노학 음성군 부군수 전국적 명소로 만들 것

음성군은 21일 반기문 평화기념관에서 박노학 부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증강현실(AR) 스토리체험 안내 앱 구축사업 2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AR 스토리체험 안내 앱 구축사업은 코로나19로 변화된 비대면 전시환경에 적합한 AR기반 체험 안내 앱 구축사업이다.

군은 ICT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해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발한다는 계획이다.

음성 반기문 평화기념관에서 AR 스토리체험 안내 앱 구축사업 2차 중간보고회가 열렸다.
음성 반기문 평화기념관에서 증강현실(AR) 스토리체험 안내 앱 구축사업 2차 중간보고회가 열렸다.

동물형 캐릭터가 기념관과 전시실의 동선을 안내하고 소장품을 소개하며, 5종 미니게임을 통해 기념관 주요 테마인 ‘평화와 유엔’의 이념을 연계해 체험하는 등 관람객들이 쉽고 친근하게 관람할 수 있는 ICT 기법이 도입된다.

군은 이번 앱 구축사업에 국비 1억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상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념관을 조성, 평화 및 기후환경 위기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메카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박노학 부군수는 “관람객이 지난해 7천320명에서 올해는 10,427명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앱의 개발로 전국적인 관광 명소로 연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미니게임과 영상 콘텐츠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