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51 (목)
고종이 반했던 곶감 맛보러 '함양고종시 곶감 축제'로!..축제 준비 ‘박차’
상태바
고종이 반했던 곶감 맛보러 '함양고종시 곶감 축제'로!..축제 준비 ‘박차’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2.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0일부터 1월 1일까지 3일간 상림공원 일원에서 열려

임금에게 진상된 곶감을 맛 본 고종황제가 그 뛰어난 진미에 매우 감탄해 고종시, ‘왕의 곶감’이라 불리는 함양 곶감 맛보러 '함양고종시 곶감 축제'로 겨울여행을 떠나보자.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함양고종시 곶감 축제'는 ‘왕의 귀환, 함양고종시 곶감’을 주제로 30일부터 1월 1일까지 3일간 함양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함양고종시 곶감 축제
함양고종시 곶감 축제

축제는 앞두고 함양군은 지난 13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곶감축제를 위한 회의를 개최하여 함양곶감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더욱 알차고 풍성한 축제 준비를 위하여 곶감축제위원회와 농·특산물 판매 농업인 등 35명이 농업기술센터에 모여 축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협의하고 행사 진행 시 원활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점검했다.

함양 고종시 곶감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함양 곶감만의 특색있는 타래 곶감 재현, 곶감·농특산물 할인판매, 함양곶감 깜짝 경매, 향토농산물 구워먹기, 농기계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할 계획이다.

함양군은 축제 프로그램 준비와 함께 주차시설, 각종 편의시설, 안전대책 마련 등 방문객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챙긴다는 방침이다.

함양군 관계자는 "함양 고종시 곶감은 예로부터 그 맛이 매우 뛰어나 임금님께 올리는 최상의 진상품으로 알려져 있다"며 “함양군 고종시 곶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실질적으로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함양고종시 곶감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