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국립생태원,  서포터즈 ‘생태지기 10기’ 활동 마무리
상태바
국립생태원,  서포터즈 ‘생태지기 10기’ 활동 마무리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2.13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생태원 서포터즈 ‘생태지기 10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해단식 모습

국립생태원은 지난 6월부터 운영해온 대학생 서포터즈 ‘생태지기 10기’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지난 12일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생태지기’는 국민들이 직접 블로그 기사, 카드 뉴스 등 기관의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해 자연생태계 보전의 필요성과 생태 가치를 대중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국립생태원 서포터즈의 이름이다. 

국립생태원은 지난 6월 대학생 또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블로그 기사를 제작하는 ‘소셜기자단’ 10명과 숏폼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생태문화창작단’ 3명을 선발해 생태지기 10기를 구성했다.

이들은 지난 6개월 동안 국립생태원 활동은 물론, 멸종위기종, 환경정책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 70여 개를 제작해 생태 관련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쓰담달리기(플로깅) 캠페인 ‘생태로움’에 참여해 후기를 남기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 국민들의 캠페인 동참을 이끌어 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서포터즈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민들과 보다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들에게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과 생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