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1 20:26 (수)
주말, 감빛 물든 논산 양촌으로 놀러오세요!..‘양촌곶감축제’ 9일 개막
상태바
주말, 감빛 물든 논산 양촌으로 놀러오세요!..‘양촌곶감축제’ 9일 개막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12.0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 깎기 체험·감식초 시음·곶감 덕장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 풍성
곶감 덕장
곶감 덕장

논산시의 연말 대표축제인 양촌곶감축제가 이번 주말 열린다. 논산시 양촌면 체육공원(양촌리 454번지)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20회 양촌곶감축제’가 9일 오후 4시 화려하게 막을 열고 11일까지 곶감의 향연을 선보인다.

축제 첫날인 9일에는 오전 10시부터 다채로운 식전 공연이 펼쳐진다. 양촌면민이 함께하는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밸리댄스, 평양예술단, 시립합창단의 무대가 이어지며 흥겨운 ‘양촌면민 노래자랑’ 순서도 마련돼 있다.

4시부터는 본격적인 개막 퍼포먼스가 진행되며 가수 김성환, 문규리, 유동아 등이 축하공연에 나선다.

둘째 날인 10일에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노래자랑을 비롯해 통기타, 폴댄스, 아랑고고장구 등의 예술 공연이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축제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청소년 댄스대회, 전국곶감가요제 등이 열리며 가수 한혜진, 다감이 폐막 축하공연 무대에 오른다. 이어 겨울하늘을 수놓는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축제의 막이 내린다.

곶감 덕장
곶감 덕장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감깎기 체험 △감식초ㆍ곶감차 시음 △양촌막걸리 시음 △곶감덕장 포토존 △떡메치기 체험 등 즐길거리가 방문객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축제 기간 중에는 ‘명품’ 양촌곶감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특설판매장이 운영되며, 논산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홍보·판매장 역시 전국의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현용헌 양촌곶감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열리는 곶감축제에 대한 기대와 설렘이 가득하다”며 “양촌을 찾는 전국의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과 맛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울이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축제 일정 및 정보가 궁금하다면 양촌면사무소 총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곶감 덕장
곶감 덕장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