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해남군, '2023년도 산업관광 육성사업 공모' 최종 선정..국비 1억5천 확보
상태바
해남군, '2023년도 산업관광 육성사업 공모' 최종 선정..국비 1억5천 확보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12.0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막걸리와 제철진미잔치’ 해남시티투어 프로그램으로 운영

해남군이 2023년도 산업관광 육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 국비 1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체육부의 산업관광 육성사업은 기업체, 산업단지 혹은 지역특화산업을 활용하여 체험형 산업관광 콘텐츠를 개발, 육성하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11곳이 지원,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 및 PT 발표를 통해 해남군과 산청군 등 전국에서 2개 지자체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 최종 선정에 따라 해남군은 관내 주조장과 먹거리 자원을 연계한 ‘해남 막걸리와 제철진미잔치’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해남군은 관내 주조장을 연계해 해남 막걸리의 맛을 알리는 막걸리 시티투어를 개발하고 지역별 해남의 먹거리 자원을 발굴해 막걸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제철진미잔치’를 통해 시티투어 이용자에게 풍성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내년 초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여 사업계획을 구체화, 보완하고 상반기 내 산업관광 관광상품을 운영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해남 막걸리의 우수성을 알리고 관련 산업의 활성화와 관광객의 만족을 모두 만족시킬 것”이라며 “막걸리와 함께 해남의 먹거리 자원을 연계하여 산업관광과 미식관광을 동시에 실현하는 풍성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해남군 청사
해남군 청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