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1 20:26 (수)
기차 타고 시티투어버스 타고 예산 매력에 푹!
상태바
기차 타고 시티투어버스 타고 예산 매력에 푹!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2.0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기차와 시티투어가 만나는 ‘레일시티투어’ 시범 운영
예당호출렁다리 음악분수./사진=예산군
예당호출렁다리 음악분수./사진=예산군

예산군은 코레일과 연계해 예산을 방문하는 서울·경기권의 기차여행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레일시티투어를 9일부터 24일까지 시범 운영한다.

레일시티투어 이용객은 9시 30분부터 17시까지주요 관광명소를 탐방하며 예산의 풍부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주요 투어 일정은 덕숭산 자락에 자리한 천년고찰 수덕사, 윤봉길 의사의 유적과 영혼을기린 충의사, 전통문화체험 테마파크인 내포보부상촌과 예산황새공원에서는 예산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다.

예산군 시티투어버스
예산군 시티투어버스

특히 2021-2022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된 예당호 출렁다리에서는 음악분수 관람, 느린호수길 트레킹과 함께 지난 10월 개통해서 탑승객 6만을 넘어서 인기몰이 중인 전국 최초 테마형 야간경관 조명을 갖춘 예당호 모노레일을 탑승해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수덕사 산채정식, 예당 민물어죽, 삽다리곱창, 광시한우 등 예산을 대표하는 먹거리가 관광지 인근에 자리해 있어 관광객의 오감만족 여행을 실현시킬 전망이다.

특별히 이번 투어 일정에서는 덕산온천에서 1박을 하는 코스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미 100여명 모객이 완료돼 겨울철 온천여행의 인기도 실감케 했다는 설명이다.

군 관계자는 “시범운영 기간 270여명의 관광객이 레일시티투어를 이용할 예정으로 결과분석 후 내년도 사업에 본격적으로 도입을 결정하겠다”며 “서울·경기권의 관광객이 레일시티투어를 이용해 예산을 손쉽게 방문하고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