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관광객 ’포항 바다& 운하 낭만의 물길’ 체험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관광객 ’포항 바다& 운하 낭만의 물길’ 체험프로그램 성료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2.0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UP(패들보드) 체험

포항시는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 동안 포항운하와 해상공원 일원에서 진행한 ‘포항바다&포항운하 낭만의 물길’ 체험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포항 관광지와 스포츠를 결합한 관광콘텐츠를 개발을 통해 해양레저관광의 저변을 확장하고, 이를 토대로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체험 참여객들은 전국 유일의 운하인 포항운하에서 야간에 LED 조명을 부착한 투명카약을 타고 약 300m를 운항하면서 포스코 야경의 낭만을 즐겼다.

야간에 포항운하에서 LED 조명을 부착한 투명카약 체험

부유식 공원인 해상공원에서는 죽도시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바람과 파도가 없어도 즐길 수 있는 SUP(패들보드)를 강습하고 체험하는 깋회를 제공했다.

올해로 2년째 추진된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공모에 선정된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사업’으로, 체험객 약 70%가 외부 관광객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 사업은 포항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의 관광객에게 포항의 관광지와 해양레저를 알리는 계기가 됐다. 

최무형 해양산업과장은 “포항만의 해양레저관광 콘텐츠로 전국의 관광객들이 해양레저관광도시인 포항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내년에도 포항이 해양레저스포츠 관광명소로 더욱 거듭날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