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1 20:26 (수)
영월로 열차타고 떠나는 반려견 동반열차 ‘댕댕트레인’ 호평 속 성료
상태바
영월로 열차타고 떠나는 반려견 동반열차 ‘댕댕트레인’ 호평 속 성료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11.3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5마리의 반려견과 300여 명의 견주. 영월 방문

영월군에서 지난 6일과 20일 당일치기로 개최된 강원도 최초 ‘강원 반려견 동반열차’ 일명 ‘댕댕트레인’ 행사가 관광객의 호평을 받으며 성료했다.

이번 ‘댕댕트레인’은 서울역에서 출발해 청량리역, 원주역을 거쳐 열차가 운행되었고, 215마리의 반려견과 300여 명의 견주가 영월을 방문했다.

여행 코스는 강원도 지방정원 1호 ‘동서강정원 연당원’을 비롯한 소문난 포토명소 ‘젊은달 와이파크’, 청령포 전망대, 영월관광센터 등이다.

특히 연당원 옆에 위치한 남면별빛어울림센터 인근 반려견 놀이터는 반려견들이 함께 모여 마음껏 뛰놀 수 있어 참가자들의 반응이 좋았다.

영월군은 영월청년사업가와 함께 댕댕트레인 열차 내 반려견 목걸이 각인 체험, 인식표 목걸이 판매 등 홍보 부스와 별빛어울림센터 반려견 놀이터 인근에 커피차와 간식 등도 준비했다.

군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항공·버스·요트·열차 등을 이용하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관광지, 카페, 숙소 등 수요조사를 실시해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관광인프라 구축과 여행 상품 개발로 향후 반려동물 동반 여행이 영월관광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영월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