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알리콘, 차별화된 워케이션 공간 개발 위해 맞손 
상태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알리콘, 차별화된 워케이션 공간 개발 위해 맞손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1.2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리조트 제주 워크라운지를 시작으로 다양한 상품 선보일 계획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알리콘과 워케이션 공간 공동 개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2일 서울 63빌딩에서 체결했다.

협약을 진행하는 알리콘은 커리어 네트워크 플랫폼 ‘로켓펀치’와 분산 오피스 ‘집무실’의 운영사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보유한 숙박 인프라에 알리콘의 공간 개발 능력을 접목시켜 워케이션 시장 선점에 나선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알리콘과 전국에 운영 중인 호텔, 리조트 유휴 공간을 워크라운지로 개발하고 숙박 상품을 선보인다.

(왼쪽부터) 알리콘 김성민 대표이사,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형조 대표이사, 알리콘 조민희 대표이사
(왼쪽부터) 알리콘 김성민 대표이사,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형조 대표이사, 알리콘 조민희 대표이사

가장 먼저 진행되는 곳은 한화리조트 제주다. 제주 느낌이 물씬 풍기는 독특한 돌집과 별채에서 차별화된 원격 근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형조 대표이사는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한 워케이션을 바탕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워크스테이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며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보유한 숙박 인프라에 알리콘의 공간 개발 능력과 운영 역량을 접목시켜 워케이션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스마트워크를 구축해오고 있다.

자율좌석, 거점 공유 오피스, 운영 중인 숙박 시설 내 워케이션 추진 등 다양한 근무 형태를 제공해 유연한 조직문화에 힘써왔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한화리조트 제주는 고객을 대상으로 워케이션 장기 숙박 상품도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