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27 (목)
늦가을 정취 물씬 '영동 월류봉 둘레길' 걸으며 지친 심신 달래요!
상태바
늦가을 정취 물씬 '영동 월류봉 둘레길' 걸으며 지친 심신 달래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11.2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움과 농촌 자연유로움 만끽
영동 월류봉 둘레길
영동 월류봉 둘레길

충북 영동군 황간면 월류봉(月留峰) 둘레길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달래는 힐링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월류봉 둘레길은 월류봉광장과 반야사를 잇는 8.4km 둘레길로, 영동군의 대표 관광명소인 월류봉(400.7m)의 수려한 경치에서 시작해 금강의 줄기인 석천을 따라 무릉도원 같은 풍경이 펼쳐지는 곳이다. 

이 월류봉 둘레길은 지난해 한국관광공사가 최근 발표한 ‘비대면 안심관광지’에 이름을 올린 후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이 월류봉 둘레길은 지난 2018년 8월, 각 구간별 특색을 담아 3개 구간으로 완공됐다.

영동 월류봉 둘레길
영동 월류봉 둘레길

군은 목교 설치, 쉼터 조성 등으로 월류봉 광장에서 반야사까지 석천을 따라 산과 잘 어울리게 자연을 최대한 살리면서 조성했다.

1구간 여울소리 길(2.7㎞/월류봉 광장~원촌교~석천돌길~완정교)은 송시열선생 유허비(충청북도 기념물 제46호)를 지나 물길을 따라 원촌교로 이어지고, 원촌교를 건너면 석천 위를 걸을 수 있게 칼산 옆 목교가 조성돼 다슬기를 잡는 여유로운 모습 등을 눈에 담을 수 있다.

2구간 산새 소리 길(3.2㎞/완정교~백화마을~우매리)은 완정교를 시작으로, 소박한 농촌마을 풍경과 이름 모를 야생화 꽃들이 목교(L=60m/B=2.0m), 석천과 어우러지며, 달콤한 포도향과 물소리를 즐기며 걷는 길이다.

3구간인 풍경 소리 길(2.5㎞/(우매리~반야사)은 우매리에서 시작하여 징검다리를 건너 피톤치드가 특히 많이 방출된다는 편백나무 숲을 만날 수 있다.

봄과 여름은 녹음으로, 가을은 화려한 단풍으로, 겨울은 눈꽃 가득한 설경으로 옷을 입은 월류봉과 석천의 정취를 둘레길을 따라 만날 수 있다.

영동 월류봉 둘레길
영동 월류봉 둘레길

현재 이 둘레길은 경북 상주시 모동면에서 시작하는 백화산 호국의 길(7.5㎞ /옥동서원 ~ 반야사)과 연결되며 충청도에서 경상도까지 이어져 생태관광의 신규 수요층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거리 두기' 방역 지침을 지키면서도 여유를 즐기는 비대면 방식으로 방문객들의 꾸준한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관광으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기에, 군은 영동의 빼어난 자연과 힐링 문화 체험을 보장하면서도 확고한 방역체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기로 했다.

영동군 관계자는“월류봉 둘레길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농촌의 여유로움을 맘껏 느낄 수 있는 곳이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몸도 마음도 지치고 일상이 제한된 시기,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을 조금 덜어내고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월류봉의 수려한 풍광과 힐링의 시간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동 월류봉 둘레길
영동 월류봉 둘레길

 

<사진/영동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