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함께 걷는 행복 의왕 ‘두발로 Day’ 열려
상태바
함께 걷는 행복 의왕 ‘두발로 Day’ 열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1.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전 10시 경기 의왕시 왕송호수공원에서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해 열린 '두발로 Day' 행사에 참여한 의왕시민들이 왕송호수 둘레길을 걷고 있다..사진=의왕시

지난 19일 오전 10시 경기 의왕시 왕송호수공원에서 많은 의왕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두발로 Day 행사를 진행했다. 

시민사회에 탄소중립 실천문화를 확산하고, 의왕신협의 ESG 경영 실천 의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진행한 이 날 행사에서 참여자들은 왕송호수 둘레길 약 4.3km를 걸으며 에코플로깅 활동을 함께 실시했다.

의왕신협 관계자는 “어려울 때 힘이 되는 신협의 존재가치와 가족처럼 따뜻한 관계로 평생을 함께하는 신협의 철학을 담은 어부바 정신으로 친환경 트랜드에 맞춰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며 나눔으로 더 큰 희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건강도 챙기면서 탄소중립 실천을 통한 지구온난화 예방에도 함께할 수 있는 두발로 Day에 많은 시민과 기업, 단체의 참여로 걷기 문화가 탄소중립을 위한 기본 생활 습관이 되어가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두발로 Day는 자동차 이용을 자제하고 2km 이내의 가까운 거리 걷기 생활화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하기 위한 탄소중립 활동으로, 내년에도 의왕시 곳곳의 명소를 걸으며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 활동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