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3 16:19 (금)
만추 즐기며 익산 '미륵산 둘레길' 느리게 걸어봐요!
상태바
만추 즐기며 익산 '미륵산 둘레길' 느리게 걸어봐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11.18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륵사지~구룡마을 대나무숲 왕복 5km 걷기 행사 19일 열려

만추(晩秋)를 즐기며 느리게 걷고, 역사와 문화, 자연에 취하는 색다른 힐링 걷기체험행사인 ‘2022년 익산시 1000리길 역사·문화·생태체험 걷기'가 익산에서 오는 19일 펼쳐진다.

전라북도 1000리길 코스 중 함라산 둘레길, 웅포곰개 나루길, 미륵산둘레길 3개 코스 총 41km의 노선이 있다.

강살리기익산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이번 걷기행사는 전북 천리길 코스 중 미륵산 둘레길로 미륵사지에서 구룡마을 대나무숲까지 왕복 5km(90분 소요) 구간에서 진행된다.

익산시 미륵사지 관광지
익산시 미륵사지 관광지 / 사진-익산시

2015년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미륵사지는 백제 30대 왕인 서동(무왕)과 선화의 국경을 초월한 사랑이야기가 전해오는 곳으로 미륵사지석탑을 비롯한 다양한 백제문화유산을 품고 있는 곳이다.

또한 구룡마을의 울창한 대나무 숲은 영화와 드라마 촬영장소로 유명하며, 왕대나무의 북방 한계점으로 생태학적 보고로 평가받는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되는 올해 행사는 둘레길 걷기행사, 문화공연, 체험 및 경품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행사 참가희망자는 당일 출발지인 미륵사지 앞 광장에서 현장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김도현 강살리기익산네트워크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자연과 역사·문화 속에 취해보고 소중함을 함께 생각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 미륵사지 야간경관
익산 미륵사지 야간경관 / 사진-익산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