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8:43 (목)
하나투어, ‘하나LIVE’ 누적 시청자수93만명 기록..서비스 더 강화한다!
상태바
하나투어, ‘하나LIVE’ 누적 시청자수93만명 기록..서비스 더 강화한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1.1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 방송 편성 주 2회로 확대
임직원 쇼호스트 활용 고객 소통 강화

하나투어가 라이브커머스 채널 '하나LIVE'가 하나투어의 대표 판매채널로 성장하자 론칭 1년 만에 정규 방송을 주 2회로 확대하고 임직원 쇼호스트를 활용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지난해 11월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 '하나LIVE'가 지난 1년간 총 54회 방송,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누적 시청자수 93만명, 누적 방송 조회수 140만회를 기록했다. 

특히 '메이필드 호텔 서울(12.7만회)'이었고 '동남아 전세기 특집(11.5만회)', '세부 제이파크 아일랜드(11.5만회)'등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 호응을 얻었다.

또 방송 중 예약 매출이 가장 높았던 방송은 '스위스 일주 8일', '괌 자유여행 4, 5일', '리솜 리조트 전 지점' 순으로 나타났다.

하나투어는 이처럼 하나LIVE 시청자수와 예약 증가 등 고객 성원에 힘입어 방송 편성을 확대했다. 최초 격주 단위로 진행되던 방송을 지난 4월부터 주간 단위로 전환했고 10월부터는 주 2회 방송으로 확대했다. 여기에 실시간 여행트렌드를 반영한 여행상품 판매 방송 '하나LIVE 게릴라'도 새롭게 선보였다.

하나LIVE 게릴라는 방송 상품을 가장 잘 아는 임직원을 쇼호스트로 활용한다. 이를 위해 8명의 임직원 쇼호스트 1기를 선발하고 사내 스튜디오에서 100% 자체 제작하고 있다. 임직원 쇼호스트 중 유럽상품1팀 김종서 수석은 지난달 17일 이집트 편, 동남아상품1팀 이한별 선임은 24일 베트남 다낭 편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하나투어는 하나LIVE 1주년 기념 이벤트를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방송전용 상품 구매 고객 중 23명을 추첨해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00만원, 갤럭시 버즈2 프로 등을 증정하고 방송 중 쇼호스트 돌잡이 이벤트를 통해서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LIVE는 지난 1년간 차별화된 상품 구성, 방송 편성 확대 등 질적·양적 성장을 이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을 확대하면서 고객 중심형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