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일본↔제주 하늘길, 드디어 열린다!..제주~오사카 정기노선 재취항
상태바
일본↔제주 하늘길, 드디어 열린다!..제주~오사카 정기노선 재취항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11.1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방문 일본인 관광객 회복 기대

오늘(11일)부터 티웨이항공 오사카-제주 직항 정기노선이 주 7회 매일 운항으로 재개된다. 일본-제주 하늘길이 열리면서 제주 방문 일본인 관광객 회복이 기대된다. 

이번 오사카-제주 직항노선 재개는 지난 2020년 2월 운항이 중단된 후 약 2년 9개월 만으로, 최근 한일 정부의 방역 지침 완화와 무비자 입국 제도 시행에 따라 이뤄졌다.

재취항되는 오사카 지역은 전체 재일교포 43만여 명 중 약 30%인 12만 9천여 명이 거주하는 곳으로 직항노선 재개를 통해 재일교포의 제주방문과 관광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티웨이항공의 일본 오사카-제주 직항노선의 재취항을 기념하기 위해 오늘(11일) 14시 30분부터 제주국제공항 국제선 도착 대합실에서 일본인 탑승객을 대상으로 제주방문 환영행사를 개최한다. 

제주도는 코로나19 시기에도 제주여행 이미지 제고를 위해 온라인으로 일본여행업계와 개별관광객에게 제주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며 일본시장 마케팅을 추진해왔다.

이번 오사카-제주 직항노선의 재개를 기점으로 제주관광업계가 코로나 이전 수준의 활력을 되찾고 도쿄와 후쿠오카 직항노선도 재개될 것이라는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오사카 정기노선의 안정적인 운항을 통해 일본 관광시장이 활성화될 것을 기대하며 직항노선 홍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