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조선 선비들의 합격명소 '문경새재 합격의 길'에서 좋은 기운 받아가세요!
상태바
조선 선비들의 합격명소 '문경새재 합격의 길'에서 좋은 기운 받아가세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1.1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 '문경새재'를 소명기원하는 핫플레이스로 조성한다

예로부터 합격을 기원하며 한양을 오가던 영남지역 선비들이 가장 선호하던 전통 깊은 합격명소 '문경새재'에서 '문경새재 합격의 길 명소화 사업'오프라인 행사가 오는 12일 열린다. 

문경시는 이런 역사와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문경새재 과거 길을 다가오는 수능시험 등 각종 시험 합격을 비롯, 각자의 간절한 소망을 기원하는 핫플레이스로 조성할 계획이다.

올해 진행하는 사업은 온라인을 통한 문경합격의 길 브랜딩 홍보활동을 중심으로 소규모 오프라인 체험단을 운영한다.

온라인 홍보는 자체 SNS 개설 및 합격의 길 웹툰 제작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웹툰 주제는 “왜 전국의 선비들은 문경새재에 모였을까?”로 과거 합격의 기운이 강했던 새재길에 모인 전국 선비들의 모습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는 인플루언서 15명과 일반 체험단 40명을 모집 선정하여 합격 소원패 달기, 2관문 합격 기원 다리 건너기, 책바위 소원 빌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2일 진행하는 오프라인 체험은 일반 시민들과 관광객도 참여가 가능하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새재의 ‘문경’은 들을 문聞 경사 경慶 이라는 지명이 드러내듯, 전통 깊은 합격명소로 유명한 곳"이라며 "이번 합격의 길 명소화 사업을 통해 문경새재를 찾아오는 이들이 합격뿐만 아니라 각자가 염원하는 다양한 소망을 기원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하고, 문경새재에 남기고 간 많은 이들의 소망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문경의 소중한 관광자원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