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장성군 황룡강 문화대교 회전교차로 조명분수 설치..야경 명소 기대
상태바
장성군 황룡강 문화대교 회전교차로 조명분수 설치..야경 명소 기대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11.0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이 황룡강 문화대교 회전교차로 조명분수대 설치를 마침에 따라 지역 ‘야경 명소’로 거듭나게 됐다. 

문화대교 회전교차로가 있는 곳은 장성읍 실내수영장 앞이다. 공설운동장 옐로우시티 스타디움과 장성문화예술회관, 홍길동체육관, 장성군립중앙도서관 등이 밀집된 지역이어서 상시 교통량이 많다. 기산리 일원에 아파트 단지까지 조성되고 있어, 앞으로 유동 인구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장성 황룡강 문화대교 회전교차로 조명분수대
장성 황룡강 문화대교 회전교차로 조명분수대

그러나 노면에 차선으로만 표시되어 있던 기존 회전교차로는 다수의 이용자 안전을 확보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특히 야간에는 시야 확보에 큰 어려움이 따랐다. 

이에 장성군은 교통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회전교차로 중심부를 돋운 데 이어 조명과 분수를 설치해 가시성과 경관의 아름다움을 살렸다.

회전교차로 조명분수가 더해지면서 장성 황룡강 일원은 ‘야경 명소’로 더욱 주목받게 됐다. 장성군은 앞서 플라워터널 인근에 각종 야간조명시설을 설치해 황룡강 가을꽃축제 기간 중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석송대 부근 황룡강 폭포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조명으로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장성군 관계자는 “분수 가동이 중단되는 겨울철에도 볼거리 제공을 위해 조명을 설치할 계획”이라며 “교통불편 해소와 안전성 확보, 도시 미관 개선을 함께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