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3 15:03 (금)
문체부, 제16차 UNWTO 아태지역 중견공무원 관광정책 연수 개최
상태바
문체부, 제16차 UNWTO 아태지역 중견공무원 관광정책 연수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11.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 회권국 참가... 7~11일 서울 제이더블유(JW)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와 함께 7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제이더블유(JW)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에서 ‘제16차 유엔세계관광기구 아시아태평양 지역 중견공무원 관광 정책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The 16th UNWTO Asia/Pacific Executive Training Program on Tourism Policy and Strategy

이번 행사에는 유엔세계관광기구 아시아·태평양 지역 20개 회원국 중견공무원 20명이 참석해 ‘지속 가능한 관광산업을 위한 투자’를 주제로 관광산업의 회복 탄력성을 높이고 디지털 전환을 위한 민관 협력 사례를 공유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관광의 미래를 논의한다.

문체부는 2006년부터 유엔세계관광기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이 청책연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행사는 매년 아태지역 회원국을 순회하는데 3년에 1번씩은 이 사업을 만든 한국에서 개최하고 있다. 

정책연수 행사는 지난 16년 동안 아태지역 중견공무원 약 300명이 참여하는 등 문체부와 유엔세계관광기구의 대표 협력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 정부의 지속 가능한 관광 선도전략을 공유하고, 디지털 관광의 미래를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관광 회복률이 다른 대륙에 비해 낮은 상황에서, 더 빠르고 강한 회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방안을 살펴볼 예정이다.

자료제공=문체부

연수 첫날(7일)은 개회식에 이어 토론회와 국가별 관광정책 발표를 이어간다. 

유엔세계관광기구 혁신교육투자국 미구엘 피게로아(Miguel Figueroa)가 관광 투자를 주제로 이야기하고, 실질적 국제관광 투자에 대한 질의에 답할 예정이다.

8일에는 ‘친환경 및 디지털 관광 전환으로의 투자(발표자 경희대학교 박상원 교수)’를 주제로, ▲ 9일에는 ‘중소관광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공공 투자[발표자 유엔세계관광기구 소피아 구티에레즈(Sofia Gutierrez) 부국장]’를 주제로 발표하고 민관 협력방안을 살펴본다. 

10일에는 문체부가 유엔환경계획(UNEP)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2022 지속 가능한 국제관광포럼’과 연계해 진행하고, ▲ 연수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실감체험형 한국 관광 홍보관인 ‘하이커 그라운드’와 수원 ‘스마트관광’ 도시 등 한국문화와 ‘스마트관광’ 정책 현장을 찾을 예정이다.

문체부 국제관광과 관계자는 “문체부는 이번 정책연수를 통해 한국문화와 융합한 한국의 ‘스마트관광’ 선도전략을 공유하고, 앞으로도 아시아·태평양지역 관광 발전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