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티웨이항공, 내년 1월 청주~다낭 신규 취항! 청주공항 하늘길 연다!
상태바
티웨이항공, 내년 1월 청주~다낭 신규 취항! 청주공항 하늘길 연다!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11.0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이 내년 1월 청주-다낭 정기노선을 취항, 현재 국제선 운항 노선이 없는 '청주공항'의 국제선 하늘길 활성화에 나선다.

티웨이항공은 내년 1월 11일(수) 청주-다낭 노선에 신규 취항하고 주 4회(수·목·토·일) 정기편 운항에 돌입한다. 

운항 스케줄은 현지 시각 기준 매주 수·목·토·일요일 오후 9시 10분 청주공항을 출발, 다음 날 오전 12시 15분 다낭에 도착한다. 다낭에서는 매주 월·목·금·일요일 오전 1시 15분 출발해 오전 7시 30분 청주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운항 스케줄은 현지 인허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다.

또한 티웨이항공은 2월 8일부터 3월 5일까지는 청주~다낭 노선을 매일 1회 운항으로 증편할 계획이다. 설 연휴인 1월 20일과 23일에는 추가 항공편을 투입할 예정이다. 

청주-다낭 노선은 2020년 2월 이후 운항이 중단된 상태로, 이번 티웨이항공의 정기편 신규 취항으로 인근 지역민들이 청주공항을 통해 인기 여행지인 베트남 다낭으로의 이동이 한결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티웨이항공은 2020년 4월 청주-제주 노선을 시작으로 청주공항 운항을 시작했으며, 팬데믹 이후 여행 수요 회복 움직임에 따라 국제선으로 노선 확대에 나선 것이다. 

청주-다낭 노선의 항공권 예약은 2일부터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가능하다.

티웨이항공은 최근 청주공항을 베이스로 근무하는 신입 객실승무원을 채용했으며, 청주공항 내 조업 인력을 채용하고 케이터링 창고도 마련하는 등 본격적인 노선 확대를 위해 다각도로 준비 중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팬데믹 기간 움츠렸던 청주공항 국제선 하늘길의 정상화를 돕고 지방공항 노선 경쟁력 확대를 위해 신규 노선을 개설한다”라며 “향후 청주공항 이용 지역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국제선 운항 노선을 넓힐 계획”이라고 전했다. 

tway 항공기
tway 항공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