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09:23 (목)
서울관광재단, ‘도보해설관광 가족 코스’ 운영
상태바
서울관광재단, ‘도보해설관광 가족 코스’ 운영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10.3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 동반 관광객 대상 '서울 4대궁, 인사동 등 6개 코스 엄선' 11월 4일 가동
경복궁 도보해설관광 가족 코스
경복궁 도보해설관광 가족 코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자녀 동반 이용객 대상으로 ‘서울 도보해설 관광 가족 코스’ 6개를 11월 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도보해설관광’은 경복궁, 북촌, 서촌 등 서울의 주요 관광명소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명소에 담긴 역사, 문화, 자연 등을 감상하는 무료 해설 프로그램이다.

이번 가족코스(6곳)를 포함해 총 54개 코스를 운영 중이다. 

지난 2003년 시작된 이래 작년까지 누적 141만9,168명이 이용했으며, 7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태국어)와 장애인 이용객들을 위해 시청각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울도보해설관광’은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역사적 일화를 1시간 30분 동안 옛이야기처럼 재미있게 해설한다.

지금까지 서울도보해설관광의 모든 코스는 성인을 대상으로 우리 문화와 역사를 전달하기 위해 비교적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해설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해설 설명서 또한 성인 대상으로 만들어져서 어린아이들이 다소 이해하기 어렵다는 이용객들의 의견이 많았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서울도보해설관광 가족 코스‘는 최근 3년 간 초등학생 이용자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던 여섯 개 코스(▴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낙산성곽 ▴인사동 )를 엄선해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11월 1일부터 서울도보해설관광 누리집(http://dobo.visitseoul.net)에서 예약 접수 가능하며, 자녀를 동반한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서울도보해설관광 가족코스’는 가족 코스 전담 해설사가 배정돼 해설을 진행하며, 주중 1일 2회(10시, 14시), 주말 3회(10시, 14시, 15시) 운영된다. 

그룹당 최대 10명까지 이용 가능하며 관광일 기준 3일 전까지 예약 가능하다. 

한편,시는 11월 4일부터 한 달간 가족 코스 첫 개시를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초등학생과 함께 가족 코스를 이용한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가족 코스 참여 행사와 SNS(사회 관계망) 인증 행사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도보해설관광 누리집 이벤트 게시판(https://korean.visitseoul.net/event)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현주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참여하면 문화관광해설사의 재미있고 유익한 설명과 함께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다”며 “우리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앞으로 올바른 역사의식을 가진 지혜로운 사람으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