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유정복 인천시장, 이태원 피해상황 파악‧안전사고 대응 강력 지시
상태바
유정복 인천시장, 이태원 피해상황 파악‧안전사고 대응 강력 지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0.3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서울 용산 이태원로 핼로윈데이 압사사고 관련 긴급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서울 용산 이태원로 핼로윈데이 압사사고 관련 긴급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지난 29일 밤 발생한 서울 이태원 압사사고와 관련해 30일 오전 9시 비상안전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시민 피해상황의 신속한 파악과 대규모 행사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점검을 강력히 촉구했다.

지난 29일 서울 이태원에서 할로윈데이 축제로 밀집된 인파가 일부 넘어지면서 큰 인명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번 사고로 30일 오전 9시 기준 151명이 숨지고 82명이 다쳐 모두 233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이와 과련, 시는 29일 구급차와 구난차 등 소방장비 11대와 소방인력 40명을 사고 현장으로 긴급지원해, 현장에서 외국인 2명을 포함한 응급환자 14명을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고와 관련해 30일 오전 9시 30분 현재 인천시민의 피해상황은 확인된 사례가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그러나 실종자 신고 건이 다수 발생하고 있는 점을 감안, 긴장을 늦추지 않는 상황이다. 

시는 이번 사고와 관련해 할로윈 축제를 자제해 줄것과, 인천시민 실종자가 있을 경우 시 재난상황실(440-1880~1)로 연락해 줄 것을 안전안내문자를 발송했다. 

또한, 인천시민 피해확인을 위해 서울상황실에 시 공무원을 급파한 상태다.

유정복 시장은 “사고 수습을 위해 소방장비와 소방의료인력 등 최대한 지원”하고, “인천 연고 사상자 파악은 물론 ‘실종자 신고 창구’를 마련해 가족들에게 신속하게 안내할 것”을 지시했다.

이어 “오늘로 예상되는 관내 할로윈데이 축제 관련해서 철저하게 대비하되, 비좁고 경사진 곳 등 취약지역에 대해 일제 현장점검을 실시할 것”과, “향후 유사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각종 축제장과 스포츠행사장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