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41 (금)
김치와 와인의 조합이 궁금하면 광주세계김치축제 '김치디너쇼'로!
상태바
김치와 와인의 조합이 궁금하면 광주세계김치축제 '김치디너쇼'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10.1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막식 탈피, 방문객들 김치밥상 코스에 와인 곁들여 즐겨
김수미 홍보대사, 구수한 입담으로 개막식 열기 더해

광주세계김치축제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맛을 선보인다. 김치와 와인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김치디너쇼’를 열고 축제의 새로운 가능성을 엿볼 예정이다.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일인 20일 오후 6시 열리는 ‘김치디너쇼’는 이번 광주세계김치축제 메인행사인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 대통령상을 수상한 김치 명인들과 함께하며 광주김치타운 중앙광장 주무대에서 150석 규모로 개최된다.

김치 / 사진-픽사베이
김치 / 사진-픽사베이

수상자들은 자부심이 담긴 갓동치미, 꽃게배추김치 등 수상작 김치와 호박죽, 찰밥, 편육 등 김치와 어울리는 음식을 코스 형태로 6차례 선보이며 참석자들은 와인 등을 곁들여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광주세계김치축제 명예위원장이자 홍보대사인 김수미 배우가 김치를 소개하는 등 행사 진행을 맡아 축제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김치디너쇼에 참석을 원하는 방문객은 현장에서 1만원의 체험료를 내고 선착순으로 참여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광주시가 한국 전통발효음식인 광주김치를 세계에 알리고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는 한편 방문객들이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열기 위한 것으로 기존에 의례적인 개막식을 탈피하고 참신하면서도 과감한 홍보 방식을 택했다.

아울러 김치디너쇼 종료 후에는 불꽃축제와 초대가수 개막 콘서트가 준비돼있다. 광주시는 더 많은 시민들이 개막 콘서트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의자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박정환 시 경제창업실장은 “매년 진행했던 딱딱한 개막식 보다는 광주김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방문객들이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김치디너쇼’를 준비했다”며 “명인들의 작품인 김치와 어울리는 음식, 와인을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