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2-02 19:29 (금)
댕댕이와 강원도 기차여행갈까!..반려견 전용 열차 여행상품 ‘댕댕트레인’ 출시
상태바
댕댕이와 강원도 기차여행갈까!..반려견 전용 열차 여행상품 ‘댕댕트레인’ 출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10.1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댕댕이와 기차타도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됐다.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 반려동물 동반 전문 여행사 ㈜펫츠고트래블(대표 이태규)이 반려견 동반여행 패키지 상품 ‘댕댕트레인’을 출시하고 오는 11월 6일부터 12월 5일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한다. 

‘댕댕트레인’은 반려동물 양육인구 증가로 다양화된 반려동물 동반여행 수요에 맞추어 기획된 상품으로, 한국철도공사의 협조로 임시 열차 전량을 빌려 운영한다.

상품은 당일(11월6, 20일)과 1박 2일(11월13~14일, 12월4~5일) 두 가지로, 당일 일정은 서울역에서 전용 열차를 타고 영월역에 도착해 연당원, 젊은달 와이파크, 영월 관광센터 및 청령포전망대 등을, 1박 2일 일정은 정선 민둥산역에 도착해 하이원리조트에 숙박하며 정선타임캡슐 공원 등 정선 일대를 여행하게 된다.

열차 내 마련된 반려견들과의 즐길거리도 흥미롭다. 카페객차 2량에선 반려견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반려견 행동상담소’, 수의사와 함께하는 ‘영양상담 코너’, 반려견 발도장을 찍어 엽서를 보낼 수 있는 ‘기념엽서 체험존’, 열차컨셉과 강원도 관광지의 모습을 담은 ‘댕댕트레인 포토존’등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아울러 반려동물 관련 상품 홍보부스 등도 운영될 예정이며 안전한 여행을 위한 반려견 전문 가이드가 동행한다.

상품 예약은 ㈜펫츠고트래블에서 출발일 전까지 할 수 있고, 회차별 최대 인원은 200명이다. 가격은 1인 1견 기준 당일상품 81,500원, 1박 2일 상품 255,000원이다. 참가자들에겐 기념 티켓, 와펜, 에코백, 안전여행키트, 전통시장 바우처 5천원 권, 반려동물 저알러지 사료 전문 기업 라포그의 반려견 영양제 등을 증정한다. 

한편 공사는 사업 종료 후 펫푸드 기업 로얄캐닌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열차 운영 거리(km)에 해당하는 무게의 사료를 강원도 내 동물 보호소에 기부할 예정이다. 

공사 정용문 레저관광팀장은 “향후 증가하는 반려동물 동반여행 수요에 맞추어 더욱 다양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을 개발해 국내관광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