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안동관광 아이디어맨 다 모여라"...안동시,해커톤 참가팀 모집
상태바
"안동관광 아이디어맨 다 모여라"...안동시,해커톤 참가팀 모집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10.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안동시는 안동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해커톤 참가팀을 오는 17일부터 11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이디어 해커톤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으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발굴된 아이디어의 구체화, 고도화를 통해 사업화로 이어가고자 마련됐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팀을 이뤄 마라톤을 하듯 긴 시간 동안 결과물을 완성하는 대회를 말한다.

이 대회 참가자격은 안동시 소재 관광기업 및 단체에 소속된 팀(3~5인)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 아이디어가 있어야 한다.    
해커톤은 2박 3일로 진행되며 창의성, 효과성, 실행가능성 등을 심사해 최종 4개 팀을 선정한다.

시상은 대상(1팀) 300만 원, 최우수상(1팀 200만 원, 루수상(2팀) 각 100만 원을 지급하며, 사업화를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연계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참가신청서 등을 작성해 오는 11월4일까지 (사)사회적경제허브센터 이메일(seh8532@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서류 및 상세내용은 사)사회적경제허브센터와 안동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 및 관광객 유치에 기여함은 물론 관광사업체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