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거제섬꽃축제에서 꽃멍 즐기고 인증샷 찍고! 
상태바
거제섬꽃축제에서 꽃멍 즐기고 인증샷 찍고!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10.1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9일~11월 6일 9일간 열려
거제섬꽃축제
거제섬꽃축제

청명한 푸른 하늘 아래 햇살 머금고 알록달록 고운 자태를 뽐내는 가을꽃 향연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제16회 거제섬꽃축제’로 가보자.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소재 거제시농업개발원, 거제식물원에서 10월 29일~11월 6일 9일간 ‘꽃愛 설렘! 섬愛끌림!’을 주제로 열리는 ‘거제섬꽃축제’가 코로나로 지친 심신을 꽃으로 달래준다.

국화, 해바라기, 털머위, 메리골드, 백일홍, 설악초 등 갖가지 꽃구경 재미는 물론 주행사, 문화공연, 체험, 전시판매, 경연대회, 특별행사 등 6개 분야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풍성해 지친 일상에 활기를 더해 준다. 섬꽃의 바다 매력에 빠져 치유·힐링타임 즐기러‘거제섬꽃축제’ 현장 속으로 출발!

거제섬꽃축제
거제섬꽃축제

# 무료·야간 개장으로 즐거움 더하다! 

‘제16회 거제섬꽃축제’는 무료·야간 개장으로 축제의 즐거움이 더해진다. 축제기간(10월 29~11월 6일) 중 주말(토·일) 4일간은 오후 6시(평일)에서->8시까지 연장, 야간 개장돼 꽃과 빛이 빚은 가을밤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거제식물원 정기휴원일인 10월31일에도 정상 운영된다.특히 축제관람 입장료를 전면 무료화해 고물가 시대에 부담 없이 꽃구경을 즐길 수 있어 여행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 가을꽃구경 하며 가을 정취 만끽

거제섬꽃축제의 최대 즐거움은 역시 각양각색 국화조형물과 오색찬란 꽃들의 향연이다. 잔디광장, 농심테마파크를 중심으로 다양한 국화조형물들이 전시돼 구경하는 재미와 인증샷 찍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거제섬꽃축제 메르디스 빅토리호
거제섬꽃축제 메르디스 빅토리호

올해 대표 국화조형물은 ▲평화의 섬을 상징하는 피난민 1만4,005명이 타고 입항했던 ‘기적의 피난선 ’메르디스 빅토리호’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484호인 기성관 ▲풍차 ▲기차 ▲플라워문 등으로 가을 여행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꽃터널, 상어, 돌고래, 문어, 펭귄, 꽃탑, 돛새치, 하트, 몽돌이·몽순이, 원형 꽃탑, 돛단배 등 해양관광도시 거제를 상징하는 크고 작은 국화조형물들도 곳곳에 설치돼 눈을 즐겁게 한다.

▲4,000㎡규모의 농심테마파크에는 15종의 초화, 국화가 전시되고 농심(農心)을 떠올릴 수 있는 다양한 테마존과 국화군락이 여행객을 반긴다. ▲962㎡ 규모 대형유리온실 ‘힐링허브랜드’에서는 한련화, 메리골드 등의 초화류와 허브가 전시돼 허브향 맡으며 힐링 산책을 즐길 수 있다.

▲곤충생태체험관에서는 거제 지역 유용곤충들이 테마별 입체적으로 전시돼 있고 곤충테마체험 공간도 볼거리를 선사한다. ▲3,960㎡ 규모의 거제동백원에는 320여종의 국내•외 동백나무가 눈길을 끈다. 

거제섬꽃축제 스타돔 핑크뮬리
거제섬꽃축제 스타돔 핑크뮬리

# 다채로운 공연전시에 가을 감성 자극 

축제 기간 내내 풍성한 공연전시가 펼쳐져 가을 감성을 자극한다. 축제 첫날인 10월 29일 농업개발원 잔디광장에서 개막식과 함께 기타연주, 합창 등 축하공연과 스타돔 ‘아열대식물영농체험장’ 점등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10월 30일 매직버블힐링, 찾아가는 마술여행, 11월 5일 성악공연, 팝 플루티스트 서가비의 ‘퓨젼플룻’공연, 힐링 뮤지컬(뮤럽), 11월 6일 타악퍼포먼스 등 꽃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힐링을 선사한다. 

거제섬꽃축제
거제섬꽃축제

수석 작품, 해설이 있는 미술전시, 국화분재작품 전시, 춘란·목부작·석부작 전시, 거제를 주제로 한 사진전, 거제 조류사진 마
블액자 전시 등 풍성한 전시도 진행돼 눈을 즐겁게 한다.

이외에도 식물특화 체험장에서는 야채꽃다발, 씨앗키트, 테라리움, 다육팔찌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거제섬꽃축제 국화분재
거제섬꽃축제 국화분재

# 거제정글돔·정글타워로 축제 재미 UP 

축제의 또다른 즐거움은 거제정글돔, 정글타워다. 돔형온실 ‘거제정글돔’에는 중국 장가계를 모티브로 한 석부작 계곡, 다양한 아열대식물 등이 있어 해외에 온 듯한 이색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미디어파사드, 길이 105m의 스카이워크 등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도 가득하다. 

거제식물원 '정글타워'
거제식물원 '정글타워'

또 정글타워는 거대한 정글 자이언트 트리 형상의 18m 높이 팔각형 슬라이드 타워가 있어 온몸으로 다이내믹한 스릴을 말끽할 수 있다. 이와함께 로잉머신, 레트로슈팅, 점프로프, 트램풀린 등 영상체험 놀이를 할 수 있는 실내 인터렉티브 체험공간도 인기 만점이다.

거제섬꽃축제 상어조형물
거제섬꽃축제 상어조형물

<사진/거제농업기술센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