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30 17:15 (수)
동해시, ‘강원해양문화대축전’ 7일 개최
상태바
동해시, ‘강원해양문화대축전’ 7일 개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0.04 12: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가수 박창근 우정 출연
강원해양문화대축전 ‘제1회 대한민국 BEACH SONG 콘서트’ 포스터

강원도 동해시가 7일 저녁 7시 동해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강원해양문화대축전 ‘제1회 대한민국 BEACH SONG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원해양문화대축전은 강원도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해양 인물, 문학, 음악, 자연 자원 등 총 4가지의 키워드로 해양 문화의 가치 재발견이라는 의미를 담아 진행된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동해사랑, 헌화가 등 동해안 배경 창작가요 발표, 한 때 청바지와 청년문화를 주도해온 강변가요제와 해변가요제를 추억하는 특집 시간 및 국민가수 이미자의 곡‘눈물의 항구’를 후배 가수가 편곡·발표해 관람객들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동해콘서트가 배출한 베스트 밴드‘노래마당사람들’이 역대 가요제 입상곡을 열창한다.

국민가수 박창근과 국립합창단 메조소프라노 김미경, 바리톤 정태준, KBS 국악관현악단 김성엽 악장과 모선미 해금 수석도 출연해 다채로운 공연을 펼친다.

특히, 동해안 일출을 배경으로 강릉, 동해, 삼척 등 주요 해변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출사한 일출 요가 사진 전시와 약 4개월 운영한 교육클래스에 참여한 일출 요가 시범도 있을 예정이다.

오종식 동해문화원장은 “강원도는 다양하고 풍부한 해양자원을 확보하고 있다”며 “강원해양문화대축전을 통해 강원도 해양 문화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해양문화대축전은 14일 강릉문화원 강당에서 해양문학을 주제로 국내 저명인사들이 참여하는 학술 심포지엄을 연다.

또한 이달 중 동해와 삼척지역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동해 왕 이사부의 삶을 표현한 인형극을 2회에 걸쳐 선보틸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포크나비 2022-10-04 13:07:29
박창근 독보적감성의 싱어송라이터 강윈해양문화대축전 환영합니다 응원합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