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홍천 영상테마파크 사업 보고회‧신흥무관학교 건립 발대식 개최
상태바
홍천 영상테마파크 사업 보고회‧신흥무관학교 건립 발대식 개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10.0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청
홍천군청

강원 홍천군은 5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신영재 군수, 영상산업 자문위원, 민간 투자사,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테마파크 조성사업 추진계획 보고회와 신흥무관학교 건립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홍천군만의 특색이 담긴 ‘영상테마파크 조성사업’추진을 통해 앞으로 군의 대표적인 관광랜드마크로 육성함은 물론, 군의 미래 신성장동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이다.

홍천 영상테마파크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전액을 민간자본 유치를 통해 영구적인 영화, 드라마 스튜디오 형태로 조성하고, 군은 신속한 행정적인 인․허가 절차를 지원해 주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특히 개별 영상건축물을 민간에 분양하고, 국내 최초로 주거․쇼핑․․숙박․체험․관광이 어우러지는 생활․문화형 복합 영상테마파크로 설계, 조성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홍천영상테마파크 내에는 1930년대 경성의 종로, 명동, 청계천, 정동, 동대문, 마포나루, 상해 임시정부 거리 등 7개 구역의 거리와 손탁호텔, 뤼순 감옥, 신흥무관학교 등 주요건물 12동, 상가 200동과 실내 VR 스튜디오 등이 전문가의 고증을 통해 영화와 드라마 실내․외 스튜디오로 재현 된다.

신흥무관학교는 1911년 신민회의 우당 이회영 6형제와 석주 이상룡선생ㆍ일송 김동삼지사 등이 서간도에 세운 무장 독립군 양성기지로서, 10여 년간 3,500여 명의 독립군을 배출했다.

청산리대첩 김좌진 장군의 북로군정서, 봉오동전투 홍범도 장군의 대한독립군 지청천 장군, 김경천 장군, 이범석 장군 등이 이 학교의 대표적인 주역들이다.

신흥무관학교는 육군사관학교의 근간이기도 하다.

홍천 영상테마파크 조성사업은 현재 영상산업 전문가와 민간투자자가 군 관내 여러 사업 후보지 입지분석 실태조사를 추진 중에 있다.

영상테마파크가 완공되면 영화, 드라마의 주된 촬영명소로 자리매김함은 물론 세계적인 관광지와 대한민국의 생생한 역사적인 교육의 장소가 될 전망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홍천 영상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로드맵을 꼼꼼하게 수립해 홍천군이 대한민국의 영상산업을 선도하는 도시, 대표적인 관광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