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빗장 풀린 日여행’..여행수요 급증에 일본여행상품 강화
상태바
’빗장 풀린 日여행’..여행수요 급증에 일본여행상품 강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9.2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몬, 일본 주요 도시 항공권 매출 ‘73배’ 폭증

오는 10월 11일부터 일본 자유 여행이 풀리며 일본여행수요가 급증하자 여행사들도 일본여행 프로모션을 펼치며 여행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티몬에 따르면, 9월 1일부터 25일까지 일본 주요 도시(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삿포로)의 항공권매출이, 전월동기(8월 1일~25일) 대비 약 73배(7196%) 폭증했다. 해외 전체 항공권 매출도 동기간 약 2배(92%) 가량 상승했다. 

일찍부터 코로나19 빗장을 풀었던 근거리 휴양지에 대한 여행 수요는 초반에 급격하게 증가했다가 현재의 일본 주요 도시들과 비교했을 때, 점차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해외 예약 인원별 인기 순위를 살펴보면 1위는 ▲오사카가 차지했으며 2위부터 6위까지는 ▲괌, ▲다낭, ▲도쿄, ▲방콕, ▲후쿠오카 순으로 뒤를 이었다. 최근 일본에 관심이 몰리면서 일본 주요 도시들이 상위권 전반에 등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일본 여행상품 라인업 강화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지난 23일 일본 무비자 입국 허용 소식 이후 일본 여행상품 강화에 나선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자유여행 카테고리 신설이다. 지난 7일 가이드 없는 패키지 여행상품이 허용된 이후 개별 여행객의 자유여행 문의가 늘어난 이유다.

일본 특유의 목조 건물과 단풍으로 유명한 기요미즈데라 / 사진-교원투어 여행이지

이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오사카∙교토 3일, 오사카 3일, 후쿠오카 3일 등의 자유여행 상품을 선보이며 27일부터 일본 자유여행 기획전을 시작했다.

패키지 여행은 기존 인기 상품을 개편하거나 신규 상품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행이지에서 인기 상품으로 손꼽히는 오사카 여행상품은 교토와 연계해 도톤보리&신사이바시 등 번화가 및 도게츠교, 기요미즈데라 등 자연을 함께 돌아볼 수 있는 가을 단풍여행 코스로 개편 출시했다.

가을겨울 시즌 온천여행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료칸 숙박이 포함된 규슈 온천 여행상품을 추가하는 등 온천/테마 카테고리도 신설했다.

11월부터는 홋카이도 여행상품을 신규 판매한다. 북해도의 명물 게 요리 뷔페, 아름다운 겨울 왕국으로 변신하는 삿포로의 20세기 초의 일본 풍경이 고스란히 보존된 오타루 여행이 포함된 상품이다.

티몬-교원투어 여행이지, 해외여행 프로모션 실시

일본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발맞춰 티몬은 교원투어 ‘여행이지’와 손잡고 내달 14일까지 해외여행 프로모션 ‘티몬은 여행이지’를 실시하고, 최대 60만원까지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본, 괌·사이판, 동남아 등 근거리는 물론 앞으로 계속해서 늘어날 장거리 해외여행에 대한 니즈를 고려해 유럽, 미주, 호주 등 여행 상품들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특히 매일 자정부터는 ‘오늘의 오픈런 딜’을 통해 단 하루 동안만 최고의 혜택으로 선보이는 ‘슈퍼픽’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30일에는 인기 여행지 1위에 오른 일본 오사카 자유여행/패키지 상품도 준비했다. 오사카 시내에 있는 호텔에서 투숙하며, 하루는 자유 일정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통 큰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14일까지 결제 여부와 관계없이 장바구니에 100만원 이상의 ‘여행이지’ 상품을 담고 관련 이벤트 딜에서 응모만 하면 된다. 자동 추첨을 통해 2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여행이지 여행 상품권’을 1매씩, 100명에게는 티몬 적립금 1만원을 각각 증정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