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서울도심에서 ‘노르딕워킹'으로 등산관광 만끽!
상태바
서울도심에서 ‘노르딕워킹'으로 등산관광 만끽!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9.2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관광재단 지난 16일, 23일 ‘노르딕워킹’ 강좌 진행

서울관광재단은 관광업 종사자와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16일과 23일 강북구 소재 서울 도심등산관광센터에서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노르딕워킹’ 강좌를 개최했다.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노르딕 워킹’ 실습 교육 중인 모습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노르딕 워킹’ 실습 교육 중인 모습

‘노르딕워킹’은 일반적인 걷기에 특수 설계된 워킹 폴을 추가한 신체 활동의 한 형태를 뜻하며, 우리의 올바른 보행법과 적절한 자세를 유지하고 개선하는 활동이다.

양일간 진행된 이번 강좌는 등산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최근 개관한 서울 도심등산관광센터에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진행되었다.

강좌는 노르딕워킹의 개념 설명, 걷는 자세 교정, 간단한 폴 사용 교육 후, 우이령길 4km를 걷는 코스로 진행되었다.

강의를 진행한 국제노르딕워킹협회의 내셔널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주연서 사무국장은 “노르딕워킹을 일상생활은 물론, 등산에도 활용할 수 있는 걷기 운동으로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서 좋았다.”라고 밝혔다.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참가자들이 우이령길에서 ‘노르딕 워킹’ 실습 교육 중인 모습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참가자들이 우이령길에서 ‘노르딕 워킹’ 실습 교육 중인 모습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는 지난 6월부터 관광종사자와 서울시민을 위해 관광트렌드 특강, 디지털 역량 교육, 여가관광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10~11월에도 새로운 강의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10월에는 여가관광강좌 ‘여행을 그림으로 배우다’와 관광트렌드 특강 ‘스마트시티로 스마트 관광을 말하다’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교육내용과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는 관광종사자 및 시민들에게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는 관광 인사이트 및 일상에서의 체험관광 방법을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