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완주 ‘만경강길 노르딕 워킹’ 대장정 17일 마무리
상태바
완주 ‘만경강길 노르딕 워킹’ 대장정 17일 마무리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9.1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만경강길 노르딕워킹 체험행사 모습.사진=완주군

만경강을 벗 삼아 걸으며, 건강을 챙기는 ‘만경강길 노르딕워킹’ 대장정이 17일 마무리됐다.

지난 7월 30일부터 격주 토요일(1, 2회는 매주)에 진행한 만경강길 노르딕워킹 체험은 고산면, 봉동읍, 동상면을 거쳐 17일 삼례읍에서 여정을 마무리 지었다.

첫 시작은 참가자 30명과 일반인 등으로 시작했지만, 행사가 거듭될수록 참여자가 늘어 17일 열린 마지막 행사는 200여 명이나 몰렸다. 

노르딕 워킹을 체험하는 참가자부터 만경강 길을 걷기 위해 동참한 참가자들도 다수였다. 

이날 참가자들은 오전 8시 삼례 하리교를 출발해 비비정까지 총 6km를 걸었다.

걷는 동안 참가자들은 만경강의 빼어난 경관에 감탄을 쏟아냈다.

한 참가자는 “지인의 추천으로 전주에서 왔다”며 “평소 걷기운동을 많이 하는데 그동안 이렇게 좋은 곳이 있는지 몰랐던 것이 아쉬울 정도다”며 만경강을 다시 찾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모든 행사에 빠짐없이 참여한 유희태 완주군수는 “완주를 관통하는 만경강은 자연 친화적 천혜의 생태관광지다”며 “노르딕워킹 체험 행사에 참여하며 많은 대화를 나누고 여러 아이디어도 구상하는 등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의 밑그림을 그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와일드&로컬푸드 축제가 열리는 기간인 10월 1일에 150명이 참가하는 ‘와푸배 만경강길 노르딕워킹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