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41 (금)
속초 설악문화제 4년 만에 다시 만나요!
상태바
속초 설악문화제 4년 만에 다시 만나요!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2.09.1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7일부터 9일까지 속초 로데오거리에서 열려

속초의 향토문화 대표축제인 '설악문화제'가 ‘우리, 속초’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10월 7일~9일 로데오 거리 일원에서 4년만에 정상 개최돼, 다채로운 거리 공연·전시·체험행사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축제는 10월 15일~16일 설악산 일원에서 설악산 등반대회를 비롯한 공연과 체험행사로 이어진다.

이번 설악문화제는 10월 7일 오후 7시 로데오거리 일원에서 펼쳐지는 전야제 거리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8일(토) 오후 7시 로데오거리 특설무대에서는 개막식과 초청가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설악문화제의 메인행사인 ‘거리퍼레이드’는 총 50여팀 5,000여명이 참가해 3일간 국·내외 문화예술단체와 전문공연단, 대학교 및 중·고등학교 동아리, 속초시민이 참가하여 화려한 의상과 음악, 몸짓으로 로데오 거리를 수놓을 예정이다.

또한 특설무대에서는 ‘속초 시민 가요제’와 ‘강원도 다문화 가족한마당’이 펼쳐지고, 로데오 거리 중간에서는 지역문화예술인 공연의 장인 ‘속초프린지’와 지역청소년의 끼를 발산하는 ‘청소년 한마당’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관내 기관 및 문화예술 홍보부스와 각 동별 교류홍보부스도 운영된다.

지난해 설악문화제 산신제 모습
2019년 열린 설악문화제 산신제 모습

이와 함께 문화도시 속초로 도약을 위한 지역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한 ‘속초아트페어’와 설악문화제 특별전시를 개최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속초사자놀이’, ‘도문농요’, ‘돈돌날이’ 등 전통공연도 펼쳐진다.

이번 설악문화제는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한 지역 상권 연계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 기간 중 지역 상점 이용자 대상 영수증 이벤트를 비롯하여 속초관광수산시장상인회에서 진행하는 ‘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 행사’ 등이 함께 진행된다.

행사장인 설악로데오거리 일원(수복탑~서독약국~청학사거리~구 신라예식장)은 7일 18시부터 9일 자정까지 3일간 통제된다.

10월 15일에는 설악산악연맹이 주관하는 설악산 등반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15일과 16일 이틀 간 설악동번영회와 설악동숙박협회가 함께하는 ‘설악플리마켓’과 버스킹 공연 ,‘5060 추억의 설악산 추억여행’ 등이 진행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그동안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4년 만에 다시 찾아오는 설악문화제인 만큼 하나되는 속초시를 만들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축제, 관광객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축제를 주관하는 속초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0일까지 제57회 설악문화제 축제참가팀을 모집한다.  공연 및 부스 운영, 퍼레이드에 관심 있는 청소년, 지역기관, 주민 모임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속초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