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창원 시티투어버스 타고 ‘우영우 팽나무’보러 오세요!
상태바
창원 시티투어버스 타고 ‘우영우 팽나무’보러 오세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9.0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10월 16일까지 월요일 제외한 매일 선착순 40명

창원시는 ‘창원시티투어버스 타고 우영우 팽나무 투어’ 참가자를 모집한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나온 ‘소덕동 팽나무’가 화제가 되면서 이 나무가 실제로 있는 의창구 대산면 북부리 동부마을에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시는 시민 및 관광객의 마을 접근성을 높이고 주차 걱정 없이 ‘우영우 팽나무’를 감상할 수 있도록 시티투어버스 특별노선을 운행하기로 했다.

창원 팽나무
창원 팽나무

이 노선은 오는 13일부터 10월 16일까지 한 달간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창원시티투어 1층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운행된다.

오전 9시 30분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광장에서 1층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대산면 북부리 동부마을에서 내려 ‘우영우 팽나무’를 비롯한 마을 일대를 감상한 뒤 정오 무렵에 만남의 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마을 초입에서 드라마 주인공 우영우(박은빈 분)가 좋아하는 돌고래가 그려진 담벼락을 따라 언덕길을 오르면 이 마을의 수호신인 팽나무가 자태를 뽐낸다. 나무가 있는 언덕에서 아래를 굽어보면 남쪽으로는 가을을 맞이하는 대산평야가, 북쪽으로는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 정취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논밭을 가로지르는 한적한 농촌길, 곳곳에 뻗어있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등 버스 안에서 바라다보이는 창밖 풍경 역시 동부마을 가는 길의 또 다른 재미다.

매회 선착순 40명씩 모집하며, 예약 인원이 8명 이상이어야 운행한다. 참가비는 성인 3000원, 청소년과 어린이는 2000원이다. 예약은 창원시티투어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한편 2층 시티투어버스 순환노선은 별도로 운영한다. 창원의 주요 관광지를 도는 이 버스는 하루 6회 운영하고, 회별 소요 시간은 2시간 10분이다.

정진성 관광과장은 “관광 콘텐츠와 연계한 시티투어버스 특별노선에 보내주시는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힐링과 체험을 곁들인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 최소 비용으로 최대 행복을 누리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