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7:49 (금)
서울관광재단, ‘영상 크리에이터 일일 체험 클래스’ 한달간 무료 운영
상태바
서울관광재단, ‘영상 크리에이터 일일 체험 클래스’ 한달간 무료 운영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9.0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6~10월 17 매주 월·금.. 회당 6명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

서울관광재단은 오는 16일부터 10월 17일까지 한달간 매주 월·금요일 서울관광플라자 11층 온라인 미디어 센터에서 ‘영상 크리에이터 일일 체험 클래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영상 크리에이터 일일 체험 클래스는 회당 6명을 기준으로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받아 선착순 50명까지 예약제로 운영되며, 라이브 방송이나 유튜브, SNS 등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서울관광플라자 11층 스튜디오의 모습
서울관광플라자 11층 스튜디오의 모습

교육은 스튜디오 장비 사용법에서부터 녹화 및 녹음 실습, 영상 편집 실습, SNS 업로드 방법 등 초보 크리에이터가 영상을 만들기 위한 기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실습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일일 클래스는 매주 월요일, 금요일(공휴일 제외) 14시부터 17시까지 3시간 동안 운영된다.

교육은 모두 무료로 운영되며, 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미디어 센터 내 1인, 대형 스튜디오 중 한 개 시설을 선택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지급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 홈페이지 ‘서울관광플라자 교육’ 탭에서 손쉽게 예약할 수 있으며, 관련하여 세부적인 내용은 서울관광플라자 대표 이메일(tourplaza@sto.or.kr)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서울관광플라자 11층 스튜디오의 모습
서울관광플라자 11층 스튜디오의 모습

한편, 서울관광플라자는 작년 4월에 개관하여 서울 관광 거버넌스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특히 11층 온라인 미디어 센터는 코로나 동안 관광 업계 사이에서 온라인 행사 운영을 위한 중요 시설로 주목받았다.

온라인 미디어 센터는 전문 방송장비를 이용해 영상 콘텐츠 제작, 스트리밍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1인 스튜디오 2개, 대형 스튜디오로 구성되어 있다. 라이브 방송뿐만 아니라 음성 녹음, 영상 녹화가 가능하며, 일반 시민도 저렴한 가격에 대관이 가능하다.

시설 대관에 대한 세부 정보는 재단 홈페이지 내 서울관광플라자 탭에서 확인 가능하며,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되는 서울관광플라자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서 시설 답사도 가능하다. 투어 프로그램 신청 또한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 김지현 관광플라자팀장은 “앞으로도 많은 분이 쉽게 방문하여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서울관광플라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