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담양 대나무축제 5월1~6일 개최
상태바
담양 대나무축제 5월1~6일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2.09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문화체육관광부 대표 축제인 담양대나무축제가 ‘대나무의 신비, 문화예술의 만남’을 주제로오는 5월 막을 올린다.

전남 담양군과 담양대나무축제위원회는 “오는 5월 1일부터 5월6일까지 6일간 죽녹원과 관방제림 일원에서 제14회 담양대나무축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축제 위원회는 지난 7,8일 이틀 동안 이사회와 간담회를 열고 최우수축제로의 승격을 위해 축제의 세부추진 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 조율에 나섰다.

▲담양 대나무 축제 수상자전거 타기

군과 축제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대나무’의 스토리텔링을 기본바탕으로 체험과 오락성은 물론 문화와 예술성을 살리고 미래산업의 핵심자원인 ‘대나무’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산업 홍보의 장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담양의 산업발전이 빠르게 이루어지길 바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고사성어 ‘우후죽순(雨後竹筍)’을 기본 바탕으로 공간을 연출했다.

우(雨)는 영산강 상류인 관방천을 따라 놀이공간을 조성하고 땟목과 수상자전거 타기, 대소코리 물고기잡기 등 수상 프로그램과 대통술 담그기 등 대나무를 활용한 댓고을 체험마당을 조성할 계획이다.

후(後)는 죽녹원과 죽향문화체험마을의 명품숲길 산책과 명상의 공간으로, 죽(竹)은 종합실내체육관에 대나무와 담양 농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나무박람회와 친환경 농업관이 연출될 예정이다.


순(筍)은 문화공원 내 담양의 10味와 웰빙음식을 비롯한 향토음식과 다문화가정에서 준비한 외국의 문화의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특히, 축제기간 동안 축제현장에서 ‘죽물시장 가는 길’을 재현,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과거 ‘죽세공예 명가 담양’의 옛 명성을 되찾고, 사라져가는 전통문화의 명맥을 이어나가겠다는 복안이다.


담양대나무축제를 맡은 강성남 이사장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해 만들어가는 축제 프로그램 계획으로 대나무축제를 세계속의 글로벌 녹색문화 관광축제로 만들어 가겠다”며 대나무축제에 군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슬로시티 창평서 '왕의 남자’ 줄타기 공연

서울숲 곤충식물원, 나비특별체험전

남태평양 바다 한 가운데서 별 보며 낭만 가득!

PAT, 박시후-황정서 커플화보 공개

네파, 2PM과 2012 S/S 아웃도어 룩 선봬

아식스, 초경량 트레이닝화 ‘33시리즈’ 출시

뉴발란스, 스니커즈 ‘CM997 HNN’ 출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