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전주 여행, 가볍게!.. KTX 이용객 짐배송 서비스 개시
상태바
전주 여행, 가볍게!.. KTX 이용객 짐배송 서비스 개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9.0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부터 오는 11월까지 3개월간 시범운영

KTX를 이용해 전주한옥마을에서 1박 이상 체류하는 여행객의 짐을 대신 배달하는 서비스가 제공돼 가볍게 전주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전주시는 전주역과 한옥마을 지정숙박업소 간 관광객의 짐을 배달해주는 짐배송 서비스인 ‘짐이 부탁하노라’를  9월부터 오는 11월까지 3개월간 시범 운영한다.

‘2022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 서비스는 전주를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관광객들의 체류 시간을 늘려 더 편하고 느긋하게 전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이 서비슨,ㄴ 전주역에서 협약·지정된 한옥마을 내 15개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전주역에 도착할 때뿐만 아니라 서비스 이용자들이 해당 숙소에서 체크아웃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날에도 숙소에서 전주역까지 갈 때도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짐배달 접수 마감시간은 오후 6시 30분이다.

전주역에 도착한 여행객이 접수처에 짐을 맡기면 오후 7시 전에 숙박업소로 짐이 배송되며, 숙소를 떠나는 여행객은 오전 10시 30분까지 숙소 프론트에 짐을 맡겨놓으면 전주역으로 오후 3시 이전에 배송된다.

배송 결과는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를 통해 사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짐배송 서비스를 원하는 이용자는 전주역 짐배송 접수처 또는 한옥마을 지정 숙박업소에서 현장 접수하면 되며, 향후 코레일 누리집에도 KTX 티켓 예매시 사전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질 예정이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짐 부담에서 벗어나 가벼운 마음으로 전주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전주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전주를 느끼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