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강원도관광재단, 강원 MICE 서포터즈 취업 토크쇼  개최
상태바
강원도관광재단, 강원 MICE 서포터즈 취업 토크쇼  개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8.2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MICE 서포터즈 취업역량 강화 교육
지난 26일 KT&G 상상마당에서 진행된 '강원 MICE 서포터즈 취업역량 강화 교육' 모습.사진=강원도관광재단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지난 26일 KT&G 상상마당에서 강원 MICE 서포터즈의 취업역량 강화 교육 ‘취업 토크쇼’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강원 MICE 다이브’란 주제로 제9기 강원 MICE 서포터즈들의 MICE 산업 이해도 제고 및 유관기업 취업에 필요한 정보제공을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한국관광공사, 소노호텔앤리조트, 이즈피엠피, 플라이강원 등의 MICE 분야 1~2년 차 직원들이 패널로 참여해 회사생활, 입사 노하우, 면접 꿀팁 등 취업전선에 뛰어들 서포터즈들에게 실직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공유해주었다.

재단의 MICE 서포터즈 역량 강화 교육은 상반기에 MICE산업에 대한 기본 지식전달에 중점을 두고, 하반기에는 서포터즈의 MICE산업 분야 취업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공공기관, 호텔/리조트, 항공사, 국제회의기획사 등 다양한 기업의 직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토크콘서트 형식의 교육으로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업계 네트워킹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서포터즈들의 만족도가 높다. 

관광콘텐츠실 강의현 실장은“재단은 미래 강원 MICE산업의 원동력이 될 서포터즈들의 역량 강화 및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10월에도 관련 행사를 기획하는 등  9기 강원 MICE 서포터즈 활동은 11월까지 계속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