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무주반딧불축제 기간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지친 심신 달래요! 
상태바
무주반딧불축제 기간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지친 심신 달래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2.08.24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9월 4일까지 다양한 장르 문화행사 마련

오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열리는 '제26회 무주반딧불축제' 기간 각종 버스킹 공연 등 오랜만에 관람객들을 위한 풍성한 문화행사가 준비돼 있어 코로나로 지친 심신을 달래줄 예정이다. 

빛과 생태가 어우러진 무주반딧불축제의 문화행사는 한풍루 등나무 운동장을 중심으로 남대천 일원과 최북 미술관 광장, 예체문화관 주차장에서 주·야로 공연이 펼쳐진다.

무주반딧불축제 / 사진-무주군 제공
무주반딧불축제 / 사진-무주군 제공

축제의 첫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과 함께 안성낙화놀이, 드론쇼, 불꽃놀이가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축제 기간 내내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는 등나무 운동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버블쇼, 풍선쇼, 마술쇼 등 시선을 사로잡는 공연과 무주의 전통을 계승한 농악, 무풍 기절놀이, 부남뱃소배묻이굿놀이 등 전통놀이가 재현되며 무주군 관내 생활문화동호회 회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았던 실력을 발휘하는 각양각색의 무대도 준비돼 있다.

무주반딧불축제
무주반딧불축제

이외에도 전라북도국악협회, 사)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 코미디쇼, KBS국악한마당,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의 공연 등도 관객들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관광진흥과 관광육성팀 유성현 팀장은 “무주 군민과 무주를 찾은 관광객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멋지고 아름다운 공연과 행사들을 준비했다”라며 “무주반딧불축제가 행사를 넘어 관람객들의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