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8:40 (금)
가을, 완도에서 해변 명상즐기고 노르딕워킹하고 해양치유해볼까! 
상태바
가을, 완도에서 해변 명상즐기고 노르딕워킹하고 해양치유해볼까!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8.2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 해양치유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해양치유 프로그램
해양치유 프로그램

올 가을, 바닷가에서 해안 풍경 눈에 담으며 맨발 모래 걷고, 해변 오감치유 명상 즐기고 노르딕워킹하며 지친 신심을 달래보자. 

완도군은 9월 16일부터 11월 12일까지 '가을, 파도와 행복'을 테마로 진행되는 해양치유 체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양치유 프로그램
해양치유 프로그램

이번 가을 해양치유 프로그램은 장기화된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치유하고 회복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총 28회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월별로 다르게 구성된다.

9월에는 맨발로 해변가 모래 위를 걸으며 틀어진 몸의 균형을 바로잡고, 올바른 호흡근 확장과 이완법을 배워 폐 깊숙이 해양 에어로졸을 흡입할 수 있는 해변 호흡과 소도구를 활용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재활을 돕는 필라테스가 진행된다.

10월에는 몸 안의 활성 산소를 배출해 주는 맨발 걷기 어싱 명상, 바디 스트레칭 명상, 백색 소음인 파도 소리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생각을 내려놓는 멍 때리기 명상 등 자연과 하나 되는 오감 치유 명상을 할 계획이다.

해양치유 프로그램
해양치유 프로그램

11월에는 노르딕 폴(pole)을 활용해 몸의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몸의 뒤 근육을 이용하여 걷는 노르딕 워킹이 이루어진다.

이번 해양치유프로그램은 9월에는 16일과 17일, 10월은 14, 15일, 11월은 11일, 12일에 운영되며, 관광객 및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일정별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청 해양치유담당관 해양치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환옥 해양치유담당관은 “급변하는 사회·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한 각종 스트레스와 긴장감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완도의 청정한 해양자원을 통해 치유와 힐링을 경험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프로그램 내용과 대상자를 더욱 다양화하여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해양치유 프로그램
해양치유 프로그램

 

<사진/완도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