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경북투어패스 통합권으로 72시간동안 경북 구석구석 알뜰여행을!
상태바
경북투어패스 통합권으로 72시간동안 경북 구석구석 알뜰여행을!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8.2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3900원 저렴한 가격, 72시간 경북 전역유료관광시설 이용

도심 속 여행지부터 깊은 산속 여행지까지, 경북 구석구석의 여행지를 찾아 자유롭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경북투어패스 통합권이 오는 23일부터 출시, 판매된다. 

경상북도는 코로나19가 재확산세를 보이며 해외여행 대신 국내로 발걸음을 돌리는 여행객이 급증하면서, 국내 여행객을 사로잡기 위해 '경북투어패스 통합권'을 선보였다. 

경북투어패스
경북투어패스

경북투어패스는 기존의 패키지형 여행방식과는 달리 여행객 스스로 일정을 만들고 자유롭게 다니는 FIT(개별여행) 형태이다.

지역의 관광자원 간 연계를 통해 경주·포항·울릉에 집중된 도내 관광객의 동선을 분산하고 체류시간을 늘리도록 유도해 관광 소비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관광사업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북투어패스
경북투어패스

이번에 출시하는 경북투어패스 통합권은 지역적 제한이 있었던 기존 상품과는 달리 티켓당 1만3,9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72시간 동안 지역 전역의 유료관광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제휴된 음식점·카페 방문 시 할인 혜택도 추가 적용된다.

모바일이나 PC를 이용해 네이버쇼핑, 쿠팡, 티몬, 위메프 등 온라인 대표 판매채널에서 경북투어패스로 검색 후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시 발송되는 모바일 바코드를 매표소 또는 가맹점 점주에게 제시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경북투어패스는 지난 2020년 6월 첫 출시 이후 경북북부권투어패스, 경주신라투어패스 등 총 79개의 다양한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8월 현재 누적판매 34만매를 돌파하는 등 경북의 대표적인 관광 상품으로 자리 잡아, 지역경제와 관광사업 활성화에 톡톡한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경북도는 투어패스 관광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이용 가능한 유료관광시설 및 특별할인가맹점(음식점·카페 등)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 향후에는 숙박 및 교통을 연계한 관광 상품으로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소규모 개별여행관광이나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더욱 강해질 것이다”며, “개별여행객 눈높이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채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관광 상품을 지속해서 개발·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