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포항시,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26~27일 개최
상태바
포항시,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26~27일 개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8.2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 포스터.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가 오는 26, 27일 양일간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철길 숲 일원에서 ‘2022 힐링필링 포항철길숲야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야행 구간은 상생숲역(효자교회)~두럭마당(방장산터널 밑)까지 5.6km이며, 포항철길숲길을 따라 ‘빛’을 활용한 5가지 테마존(상생역, 감성역, 가족역, 동심역, 희망역)에서 풍성한 문화체험 및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상생역’은 효자교회부터 2.7km 구간으로 네온사인 타이틀과 지역상권을 소개하는 ‘상생의 손’ 조형물 연출과 함께 달등 만들기(선착순), 효리단길 맛집 및 지역상권 인증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감성역’은 댄싱프로미너드 아래에 빛을 이용한 라이팅쇼, 미디어파사드, 연오랑 세오녀 동화 스토리존에서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고, 힐링 버스킹도 선보인다.

‘가족역’은 시원한 음악분수대를 중심으로 돗자리 휴식존과 하트 포토존, 포항관광상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이 운영되고, 분수쇼, 마술쇼와 벌룬 퍼포먼스, K-브레이크댄스 공연, 세대 공감 놀이존(전통놀이) 등이 마련된다.

‘동심역’에서는 환상의 나라(석고마임, 삐에로, 동물캐릭터 퍼포먼스)와 빛나는 동물의 숲(대형동물 LED조형물) 그리고 옛 철길의 추억이자 새로운 희망인 철길숲을 의미하는 희망열차 포토존, 꿈꾸는 별나무 버블쇼 등 동심을 자극하는 키즈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희망역’은 두럭마당(방장산터널 밑)까지 이어지는 구간으로 LED액자를 활용한 포항그린웨이 공모전 수상작 전시 갤러리와 포항의 빛·미래의 빛을 주제로 한 레이저쇼, 희망 메시지 존 등을 연출한다.

포항철길숲야행 연계행사로 ‘쓰레기가 돈이 되는 과자상점’도 운영하는데, 누구나 직접 쓰레기를 줍고 주운 쓰레기 무게만큼 과자로 환전해 가는 플로깅 체험도 해볼 수 있다.

매주 토요일 개최되는 ‘영일만친구들 사랑장터’도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개막식은 26일 오후 7시 한터마당(대잠고가 밑)에서 열리며, 제1회 포항 철길숲야행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공연과 숲속 라이트 성악공연, 철길숲의 역사와 포항의 미래를 담은 샌드아트와 퓨전클래식 콜라보 공연이 열린다.

이어 MZ세대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가수 경서와 음색요정 케이시의 초청공연이 이어진다.

포항철길숲야행과 관련해 현재 다채로운 사전 온라인 SNS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해양관광에만 국한돼 있던 포항 축제의 한계를 뛰어넘어 도심 숲의 대표 성공사례인 ‘포항그린웨이’ 일원을 따라 도심관광과 야간관광을 접목해 열리는 지역 첫 야행축제인 만큼 여름밤하면 떠오르는 대표 축제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철길 공간이 단순한 산책길이 아닌 관광과 문화를 즐기고 더불어 지역상권과 상생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