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0-03 14:14 (월)
포항시, 핫플레이스 스탬프투어 등 관광객 유치 홍보마케팅에 박차
상태바
포항시, 핫플레이스 스탬프투어 등 관광객 유치 홍보마케팅에 박차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8.1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콘텐츠 제작, 핫플레이스 스탬프투어, 팸투어, 관광택시 활용 등 추진

포항시가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관광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포항시는 △포항관광 홍보콘텐츠 제작 △포항 핫플레이스 스탬프투어 △인플루언서 등 팸투어 △포항 관광택시 활성화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포항이 가진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콘텐츠 제작, 홍보마케팅과 함께 더 많은 관광객이 즐기고 체험하는 관광 프로그램 기획으로 관광객 유치를 달성할 계획이다.

먼저, 시는 신규 관광지와 핫플레이스를 중심으로 관광홍보영상을 제작해 포항시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 블로그 등에 게재하고, 한층 더 다양하게 SNS와 모바일 시스템을 활용한 마케팅을 추진한다.

사진1. 스페이스워크(클립아트코리아 제공) / 사진2. 이가리닻전망대(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사진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 사진제공업체 요청사항
스페이스워크/사진출처-클립아트코리아 제공

또한, 신규 관광지, 드라마 촬영지 등 포항의 핫플레이스를 대상으로 스탬프투어를 진행해 포스트 코로나 이후 변화된 트렌드에 맞춘 개별·소규모 관광객 맞춤형 콘텐츠를 운영함으로써 관광객 방문을 유도하고 잠재적 관광수요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파워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팸투어를 통해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포항관광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8월 파워 인플루언서 팸투어를 시작으로 MZ세대(대학생), 포항경주공항 활성화를 위한 경북관광공사 협업 팸투어까지 지역 특색에 맞는 이색적인 관광여행상품을 만들고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관광객을 유치해 포항 관광을 활성화한다.

사진1. 스페이스워크(클립아트코리아 제공) / 사진2. 이가리닻전망대(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사진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 사진제공업체 요청사항
이가리닻전망대/사진출처-클립아트코리아

지난 2020년 11월 시범운행을 시작으로 현재 운영 중인 포항 관광택시는 최근 소규모 관광 트렌드에 발맞춰 이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 콘텐츠 및 이벤트를 운영해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

관광택시 기사 홍보동영상 및 프로필 촬영, 소셜 미디어 지속적인 노출을 통해 관광택시 홍보를 강화하고, 세대별 맞춤형 코스 개발 등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탑재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추석연휴 기간동안 ‘포항 보름달 어때?’ SNS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으로 관광객이 포항시 관광지를 방문해 보름달 촬영 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관광기념품을 제공한다.

손정호 일자리경제국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새로운 여행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개발 등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으로 더 많은 관광객이 포항을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