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0-03 14:14 (월)
트립닷컴그룹, 1만개 이상 저탄소 여행 상품 내놓는다...'녹색 관광 장기 계획' 발표
상태바
트립닷컴그룹, 1만개 이상 저탄소 여행 상품 내놓는다...'녹색 관광 장기 계획' 발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8.1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여행 상품 개발, 지속 가능한 여행 인식 제고, 탄소 배출 감축 등 주요 실천 분야 발표

트립닷컴 그룹이 ‘녹색 관광’ 구축을 주요 과제 중 하나로 선정하고,  ‘녹색 관광’ 구축을 위한 장기 계획을 발표했다.

과제 달성을 위해 ▲저탄소 여행 상품 개발, ▲지속 가능한 여행에 대한 이용자 인식 제고, ▲기업 운영 과정에서 탄소 배출 감축 등 세 가지 핵심 방향으로 녹색 관광 실천 계획을 수립했다.

트립닷컴 그룹은 1만 개 이상의 저탄소 여행 상품 출시를 장기 계획으로 세웠으며 파트너사와 협력해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트립닷컴 그룹 산하 브랜드 트립닷컴과 스카이스캐너는 노르웨이 기후 변화 대응 기술 기업 츄즈(CHOOOSE)와 제휴해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탄소 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용자는 트립닷컴에서 대부분의 항공권 구매 시 탄소 배출량 오프셋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항공기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CO₂) 배출량에 비례한 일정 금액이 기후 보호 활동에 기부된다.

또한 트립닷컴 그룹은 전 세계 여행객에게 지속 가능한 여행 인식 제고를 목표로 다양한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트립닷컴 한국에서는 지난 6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자체 여행 전문 커뮤니티 트립 모먼트(Trip Moments)를 통해 지구를 위한 환경 보호 방법을 공유하는 ‘지속 가능한 여행’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트립 모먼트 인플루언서 및 주요 호텔 3곳과 협업하여 플로깅 캠페인을 성료한 바 있다. 

이 밖에도 트립닷컴 그룹은 경영 전반에 걸쳐 탄소 배출 감축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 태양열 온수 시스템, 재생 가능한 난방 시스템 등을 도입했다. 

상하이에 위치한 트립닷컴 그룹 본사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에너지 절약 투자에 집중해 조명 소비량을 45~50%까지 감축했으며, 친환경 건축물 인증(LEED)에서 골드 등급을 받았다. 또한 2021년 ESG 위원회를 발족하고 UN 글로벌 콤팩트에 가입하는 등 지속 가능한 글로벌 여행 생태계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트립닷컴 그룹의 제인 순(Jane Sun) CEO는 “트립닷컴 그룹은 언제나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완벽한 여행 추구’라는 비전에 충실해 왔다”며, “향후 고객 및 파트너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욱 체계적으로 탄소 배출을 감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