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9-28 22:04 (수)
강진청자 상품, 전국 스타벅스 매장 출시
상태바
강진청자 상품, 전국 스타벅스 매장 출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08.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스타벅스와 3년 여 협의 끝에 제77주년 광복절 기념으로 청자상품 출시

강진 고려청자박물관이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광복 77주년을 맞아 제작한 강진청자 상품을 광복절(8월15일)부터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출시했다. 

이번 강진청자 상품은 스타벅스가 특정 지역과 협업해 출시하는 첫 지역상생 상품이다.

스타벅스 2022년 광복절 기념 강진청자 상품
스타벅스 2022년 광복절 기념 강진청자 상품

강진청자 상품은 청자 티컵과 청자 트레이로 구성되어 있고, 여기에 스타벅스에서 고려청자의 디자인을 반영해 강진청자와 어울리도록 제작한 스테인리스 텀블러도 함께 선보인다. 청자 티컵과 텀블러는 각각 33,000원에, 청자 트레이는 28,000원에 판매된다.

고려청자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맑은 투명한 유약이다. 강진청자 상품 역시 유약의 두께에 따라 색이 짙고 옅어지는 고려청자의 특징을 잘 살려냈으며, 컵 뚜껑과 트레이 손잡이는 금으로 장식했다. 특히 청자 티컵은 스타벅스 로고인 사이렌(Siren)과 고려청자의 연꽃 모티프의 조화가 아름답다.

스타벅스 2022년 광복절 기념 강진청자 상품
스타벅스 2022년 광복절 기념 강진청자 상품

강진청자 상품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스타벅스 앱 gift 배송하기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번 협업을 통해 고려청자 문화유산의 가치는 물론 현재 강진청자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이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스타벅스에서 출시되는 강진청자 상품의 수익금 중 일부는 독립문화유산 보호기금으로 조성해 우리 문화재와 문화유산 보전을 위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난 2020년 말부터 고려청자를 활용한 문화상품 개발을 스타벅스에 제안했고, 지속적인 협의와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올해 8월 15일 광복절 기념상품으로 결실을 맺게 됐다"며 "이번 스타벅스와의 협업은 강진군의 지역적 접근성의 한계를 극복한 적극 행정의 결과물로서, 앞으로도 강진군의 문화유산을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판매할 수 있도록 청자 산업 활성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강진군은 고려시대에 최고 품질의 청자를 제작한 청자요지가 200여 개소에 달하는 대표적인 고려청자 생산지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