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3년만에 열리는 '영동포도축제'로 온가족 과일나라 체험여행 즐겨요! 
상태바
3년만에 열리는 '영동포도축제'로 온가족 과일나라 체험여행 즐겨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8.09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일원에서 25~28일 4일간 개최

충북 영동군의 대표 여름축제 ‘영동포도축제’가 3년만에 대면 축제로 개최한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영동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일원에서 열리는 '영동포도축제'는 지난 2004년부터 노지포도 출하기에 맞춰 열리는 축제로, 포도를 주제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조합된 프로그램이 강점이다.

올해는 축제의 원활한 운영과 내실있는 프로그램 구성을 위해 영동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일원으로 축제 장소를 변경했다.

영동포도축제
영동포도축제 포도따기 체험

힐링관광지 조성에 따른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고 과일을 콘텐츠로 친환경·체류형 축제로 기반을 마련하고 축제장과 지역상권과 연계한 체류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축제 사전 붐업행사로 현대백화점 충청점 10주년 행사와 함께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영동에서 생산되는 샤인머스켓과 영동농특산물 특별판매전을 통해 판로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축제는 오는 25일 오후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특별한 여름의 추억을 선사한다.

첫날 오후7시30분터 진행하는 개막식 공연에는 김다현 양과 영동군 출신 가수 임찬을 비롯해 인기가수 박군, 박서진,서지오, 풍금 등이 무대를 꾸미고, 화려한 불꽃놀이로 첫날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둘째날에는 어린이프로그램, 주민참여문화공연, k-pop콘서트 등이 이어지고, 셋째날에는 실버마이크, 추풍령가요제 등이 진행되어 백지영, 부활, 신유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마지막날에는 11개 읍면 화합 노래자랑대회, 어린이 인기캐릭터인 ‘뽀로로’ 뮤지컬 공연과 폐막식을 끝으로 축제의 막을 내린다.

영동포도축제
영동포도축제

축제 기간에는 포도따기, 포도밟기 등 남녀노소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30여종 오감만족 힐링체험과 포도‧와인 등 농특산물 시식‧판매행사가 진행된다.

포도판매장에서 판매되는 포도는 도매시장 최상품으로, 시중가의 20~30%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천혜의 자연과 정성이 만든 영동의 특산품과 가공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 군과 재단은 야간에도 즐길 수 있는 야간 경관조형물 설치 등 야간콘텐츠를 강화하여 체류형 축제로 갈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다.

늦여름의 무더위에 대비해 최신식 돔텐트 포도과일판매장, 워터미스트·분무시설, 야외 그늘막 등을 설치하고 전기열차 및 순환버스를 운행하며 관광객의 건강과 편의를 꼼꼼히 챙길 예정이다.

영동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지역의 자랑인 포도를 비롯한 복숭아, 블루베리 등의 과일과 임산물, 가공식품 등으로 과일의 고장의 명성을 높이고, 지역 4대축제의 출발을 알리는 포도축제의 성공 개최로 명품 축제 도시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했다.

영동포도축제
영동포도축제

 

<사진/영동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