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강원도관광재단-클룩, 해외관광객 '강원도 유치 및 지역관광 활성화' 위해 맞손
상태바
강원도관광재단-클룩, 해외관광객 '강원도 유치 및 지역관광 활성화' 위해 맞손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8.04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9월부터 내년 3월까지 방한 외국인 여행객에게 클룩 강원도 여행상품 할인 쿠폰 제공

강원도관광재단과 클룩이 해외 자유여행객을 강원도로 유치 및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최근 코로나19 방역조치 완화로 지난 6월 방한 관광객수(약 22만 7천 명)가 전년동월 대비 195.6% 증가하는 등 국제관광 본격화에 발맞춰 양사는 ‘강원도 개별관광객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지난 3일 체결하고, 방한 관광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등 방역체계 완비국가 및 점진적 관광시장이 개방되고 있는 국가를 대상으로 특화상품을 출시하고, 강원도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행 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클룩과 강원도관광재단이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MOU를 체결했다.
강원도관광재단과 클룩이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MOU를 지난 3일 체결했다. (왼쪽부터) 강원도관광재단 강옥희 대표이사, 클룩 이준호 한국 지사장

특히 외국인 자유여행객의 이동 불편 해소를 위한 철도 연계형 KR 패스와 강원도 내 120개 이상의 액티비티 및 투어, 1,167개의 숙박상품으로 구성된 할인 기획전을 9월 내 선보일 예정이다. 기획전은 오는 9월부터 내년 3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화상품은 우선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고, 대상 국가는 추후 각국의 여행 정책에 따라 변경 및 확대할 방침이다. 

강원도관광재단 원문규 관광마케팅 실장은 “글로벌 자유여행 플랫폼 클룩과의 협약체결을 통해 강원도 개별관광객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에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각국의 출입국 규정 완화로 한국을 찾는 해외 관광객들이 늘고 있는 지금, 전 세계 월 방문자 수 3천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클룩의 글로벌 회원 풀을 활용해 해외여행객 유치에 힘을 보태겠다"며 "클룩을 통해 더 많은 외국인 여행객들이 강원도 곳곳의 명소와 다양한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홍콩에 본부를 두고 있는 클룩은 전 세계 월 방문자 수(MAU) 3천만 명 이상, 전 세계 17,000개 이상 파트너사, 사용자 리뷰 700만개이상, 전 세계 1,000여개 도시에서 세계 49만개 이상의 액티비티를 보유한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액티비티부터 숙박, 이동 등 다양한 여행 서비스를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